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

남성불임치료 어떻게 시작을?

by 본디올한의원 2017. 1. 6.

남성불임치료 어떻게 시작을?


결혼을 하고 임신을 준비하던 부부에게 불임진단은 청천벽력과 같을 것입니다. 오랫동안 아이가 생기지 않는다고만 생각했지 불임진단을 받을 것이라고는 상상조차 하지 않았을 텐데요. 예전에는 이렇게 불임 진단을 받고 나서는 여성들이 병원에 다니면서 불임치료를 받곤 했습니다.


그러나 임신이 되지 않는 불임은 결코 여자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절반에 육박하는 확률로 불임의 원인이 남성에게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남성불임치료를 꺼리는 분들이 꽤 많이 있다고 합니다.



   임신은 부부의 문제다


임신을 위해서는 여성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남성의 역할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임신이 부부의 문제라고 하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음식이나 공해, 스트레스, 음주 등으로 인해 난임이나 불임의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통계적으로 보았을 때 10~15%정도의 부부가 불임으로 고생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남성불임치료던 여성불임치료가 되었던 필요한 이유입니다.



   남성불임치료 하려면?


한방에서 보았을 때 남성불임은 불육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는데 첫 번째는 기쇠불육이라고 해서 체내의 기혈이 부족해 정자의 힘이 약해져서 나타나는 원인이 있습니다.


또한 정자의 수가 부족한 정철불육이 원인이 될 수도 있고 조설불육이라 해 조루증이 심한 경우, 정혈이 냉할 때 생기는 정한불육 등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남성불임치료를 받게 되면 불임뿐 아니라 건강 자체가 좋아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형상의학으로 보는 남성불임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남성불임치료를 진행함에 있어서도 형상의학의 원리를 적용해 불임의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똑같이 남성불임이라고 할 지라도 체형이나 생김새에 따라 각각 다른 치료를 진행해야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남성불임치료 시 꼭 기억해야 하는 것은 불임의 원인이 되는 증상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원인을 치료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눈에 보이는 증상만을 치료하게 되면 불임은 치료될 수 있으나 근본적인 몸의 건강상태를 치료하기엔 어렵습니다.


사람의 인체는 끊임없는 활동을 통해 음양의 균형을 맞추고 있습니다. 불임의 원인까지 찾아 해결하면서 건강까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