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불순원인 확인해보자

by 본디올한의원 2017. 1. 19.

생리불순원인 확인해보자


생리는 여성에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요즘에는 남성들도 여성의 생리에 대해 어떤 증상인지 알고 배려를 해 주는 분위기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주기적으로 나타나야 하는 생리가 주기적으로 나타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리불순원인에 대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불순원인은?


생리불순이 나타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에서 찾아볼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환경호르몬 문제 입니다. 이것은 환경을 해치기도 하지만 사람의 몸에도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생리불순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불순을 방치하면?


또 다른 생리불순원인은 여성호르몬의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타의 이유로 나타나게 된 생리불순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불임이나 난임으로 발전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생리불순은 아예 생리를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서 그대로 방치하다가 증상이 악화되어 내원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여성의 신체에 흐르는 기와 혈을 방해하는 요소를 제거해 생리가 제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또 저하된 난소의 기능을 개선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생리불순원인


호르몬 이상 외에도 생리불순원인이 되는 것을 많이 확인할 수 있는데 스트레스를 받아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정상적이지 않을 때 생리불순이 올 수 있고 스키니진이나 하체를 압박하는 옷차림을 했을 때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자궁이나 난소에 이상이 생겨 생리불순이 오기도 합니다.



   생리불순원인 해결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신체에 나타나는 증상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생리불순이라는 증상도 마찬가지로 체질과 생김새를 분석해 각각 다른 처방을 내려주게 되는데 단순히 증상의 치료가 아닌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환자분들의 몸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