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갱년기증후군

분당여성한의원 갱년기란?

by 본디올한의원 2017. 1. 24.

분당여성한의원 갱년기란?


요즘은 건강정보에 대해 얻을 수 있는 창구가 굉장히 많습니다.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을 해 봐도 각 병원이나 한의원에서 자신들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건강정보를 쉼 없이 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내 몸 상태의 정확한 진단에 대해서는 이런 정보들로 확인을 할 수가 없습니다.


오늘 알아볼 여성갱년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대략적인 증상에 대한 확인은 가능하지만 정확하게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진단 후 상담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분당여성한의원에서 갱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당여성한의원에서 보는 갱년기


여성이 나이가 들게 되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갱년기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되면서 나타나게 되는 것인데 이때 임신에 필요한 요소들의 활동이 정지되고 이에 따라 갱년기라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아직까지 갱년기에 대한 인식은 나이가 들어서 찾아오는 증상이라는 것이 강한데 최근에는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인해 갱년기가 빨리 찾아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갱년기 방치할 때


어떤 증상이던지 발생을 한 뒤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를 하게 되면 악화가 됩니다. 갱년기도 마찬가지인데 자연스럽게 오는 증상이라고 해서 치료를 하지 않고 그대로 시간이 흐르기만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불면증이나 우울증 등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또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척추관절 퇴행 및 골밀도의 저하가 나타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반드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심리적인 요인도 필요


분당여성한의원에서 보는 갱년기의 대표적인 질환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우울증과 불안증 등입니다. 이때는 그대로 방치하는 것 보다는 심리적인 안정이 필요합니다. 특히 여성들은 갱년기가 오면 여성성을 잃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어 노후를 대비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안정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분당여성한의원의 처방


갱년기는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자연스런 증상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누구에게나 똑 같은 처방을 할 수는 없습니다. 사람마다 증상이 다르고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다른 처방을 내려야 합니다.


분당여성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증상과 체질에 따른 처방을 내려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