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소화기질환 증상은?

by 본디올한의원 2017. 1. 31.

소화기질환 증상은?


흔히 입이 짧다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음식을 많이 먹지 않았는데도 식사를 마치는 사람에게 사용하는 말입니다. 그런데 이 경우 정말 소식을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속에서 음식이 받지 못해 적게 먹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화기질환을 갖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소화기질환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소화기질환 종류는?


소화기 쪽에 이상이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소화기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음식을 잘 먹지 못한다고 흔히 생각할 수 있는데 반대로 음식을 먹어도 배가 고픈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배가 고플 때 어지럽고 감정이 예민해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계절이 바뀔 때면 입맛이 없고 몸이 나른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식사를 잘 하는 데에도 살이 찌지 않고 빠지게 되며 음식을 먹지 않을 경우 속이 쓰리거나 위가 뒤틀리면서 아프기도 하며 식사를 할 때 자주 체하는 증상이 있기도 합니다.


속이 더부룩해 입맛이 없다거나 이유 없이 밥을 잘 먹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심한 경우 각혈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내장이 꼬이는 듯 아프며 배꼽 주위가 아픈 증상이 있기도 합니다.



   소화기질환 개선책


위에서 언급한 여러 가지 증상이 겹쳐서 나타나게 된다면 소화기질환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평소에 위가 좋지 않은 사람이 소화가 잘 되지 않고 감기기운까지 있다고 한다면 비장이 좋지 않다는 증거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증상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처방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기질환 치료하자


만성적으로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경우는 치료 한두 번으로 호전이 되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비위의 기능을 좋게 해 주는 한약과 침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소화기질환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한방해독요법 > 대장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류성식도염증상 확실하게 알아야  (0) 2017.04.27
대장질환종류 변비는?  (0) 2017.02.14
대장질환증상 변비는?  (0) 2017.01.25
치질 초기증상 무엇일까  (0) 2017.01.03
탈항치료 원인부터  (0) 2016.12.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