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감기예방방법 알아두자

by 본디올한의원 2017. 2. 1.

감기예방방법 알아두자


새해가 되면서 연일 영하의 날씨가 이어지고 매일 최저기온을 경신하는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늘어나는 것이 바로 감기 환자입니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감기 진료를 받으러 온 환자 때문에 병원에서는 한 시간 이상 대기를 하는 일도 많다고 합니다.


감기는 걸렸을 때 빨리 낫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감기예방방법을 통해 감기에 걸리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장 완벽한 감기 치료법은 감기에 걸리지 않는 것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감기예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감기예방방법


감기를 예방하는 첫 번째는 아주 기본적입니다. 바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입니다. 겨울의 찬 공기는 인체의 기관지를 자극하는데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목을 따뜻하게 해 기관지의 온도를 올려주고 감기에 걸렸다면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에 걸리게 되면 목이 마르고 코가 막히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것은 충분한 수분의 섭취로 예방할 수 있는데 수분을 섭취함으로써 땀과 소변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하는 것도 감기예방방법 중 하나 입니다. 발이라는 부위는 혈액순환이 가장 원활하지 못한 곳이기 때문에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하게 되면 혈액의 순환을 도와 주게 됩니다. 그러나 발에 열이 많다고 해서 발을 찬 공기에 노출시키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어 감기가 심해 질 수도 있습니다.



   음식을 통한 감기예방방법


감기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완벽한 치료법이 나와있지 않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음식을 이용해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우엉은 찬 성질을 갖고 있어 얼굴의 열을 내려주는 역할을 하게 되고 염증을 없애줍니다. 또 매생이는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낮아진 면역력을 회복시켜주기도 합니다.



   감기에는 면역력이 중요하다


춥다는 이유로, 감기에 걸렸다는 이유로 집 안에만 있다면 감기 회복에도 좋지 않습니다. 가벼운 바깥활동 등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규칙적인 운동을 해 주는 것이 감기예방이나 회복에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감기는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기초로 개인에 맞는 감기예방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기타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절기감기 증상은?  (0) 2017.02.22
다한증 이유 무엇일까  (0) 2017.02.15
소아감기증상 어떻게  (0) 2017.01.05
공황장애 원인 무엇일까?  (0) 2017.01.04
역류성식도염증상 통증 있다면?  (0) 2017.0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