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산후풍

산후관리한의원 알아보자

by 본디올한의원 2017. 2. 8.

산후관리한의원 알아보자


여성이 출산을 하게 되면 몸 상태가 평소보다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를 출산하고 나면 산모의 몸은 가장 쇠약한 상태가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산후관리를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산모의 건강상태, 나아가서는 아이의 건강상태까지 결정이 됩니다.


오늘은 산후관리한의원에서 산후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모의 건강을 챙기자.


산후조리는 주변환경부터 시작해 모든 것을 섬세하게 맞춰주어야 합니다. 가장먼저 실내온도와 습도를 일정하게 맞춰주고 따뜻한 옷을 입어 땀을 적당히 내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땀을 흘린 다음 목욕을 하는 것은 금지하는 게 좋습니다.


출산 후 3일 정도 지나면 따뜻한 물로 머리를 감는 것은 괜찮지만 머리를 감고 나서 완전하게 머리를 말려야 하며 목욕이나 샤워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관리 시 주의점


산후관리한의원에서는 산모의 건강을 위해 주의점들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1. 여름에도 에어컨을 켜지 말고 찬 음식을 피한다.

2. 겨울에도 너무 덥게 해 땀을 많이 내지 않는다.

3. 변비가 올 수 있지만 약을 복용해서는 안 된다.

4. 조용히 안정을 취하면서 모유수유를 한다.

5. 음식은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이 좋다.



   산후풍은 무엇?


출산 후 찾아오는 증상 중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산후풍입니다. 이것은 산모가 출산을 한 뒤 회복하는 중 냉기에 접촉을 했을 때 나타나게 되는데 그 외에도 자궁 안쪽의 노폐물이 남아있다던가 산후관리 중 과로를 했을 때에도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산후풍이라는 것은 몸이 쑤시고 뼈가 시린 느낌이 오는 증상입니다. 두통도 함께 나타날 수 있으며 평소에 몸이 허약한 여성들의 경우 임신과 출산을 거쳤을 때 산후풍이 오는 확률이 높습니다. 때문에 출산을 하게 되면 산후관리한의원에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관리한의원에서 치료를


출산을 하고 나면 산모의 경우엔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산후관리를 하게 됩니다. 산후조리원에서 관리를 받기도 하고 집에서 휴식을 취하기도 합니다. 산후관리한의원에서는 기력을 보충해주고 기력을 회복하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또 보약을 통해 신체의 면역력과 저항력을 높여 몸 상태를 출산 전으로 돌려주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산후관리라는 것은 아무리 주의를 기울여도 과하지 않은 것입니다. 산모가 건강해야 아이도 건강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