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

소아아토피증상 해결법 찾기

by 본디올한의원 2017. 2. 17.

소아아토피증상 해결법 찾기


봄이 점점 다가오면서 날씨가 추웠다 따뜻해졌다는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날씨가 자주 변하면 몸에 여러 가지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비염이나 감기, 아토피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아토피의 경우에는 1년 내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환경오염이나 생활 습관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소아아토피증상 무엇?


아토피는 나이를 구분해 나타나는 증상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주의해야 하는 것이 바로 소아아토피증상입니다. 가려움증이 심하게 나타나고 진물이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것은 어림도 견디기 힘든 증상으로 소아기에 이 증상을 겪게 된다면 대인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으며 부모도 고통을 받게 됩니다.



   소아아토피증상은?


어린아이들은 다양한 소아아토피증상을 겪게 됩니다. 대상포진이 나타날 수도 있고 몸에 좁쌀 같은 반점이 나타날 수도 있으며 갑자기 두드러기, 멍 등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살짝 부딪혔는데도 쉽게 멍이 들고 짓무르는 경우에는 소아아토피증상이 있는 것으로 보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아아토피증상 치료사례는?


소아아토피증상의 경우에는 방치를 하는 경우가 많이 없습니다. 부모님들의 경우 아이들에게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내원을 해 주는 편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코와 입 부분에 아토피가 심한 어린아이가 내원을 한 적이 있었는데 기존에 연고 등의 치료를 진행했지만 너무 어려 침 치료를 진행하지 않은 경우였습니다.



해당 경우 20일 정도 침을 통해 치료를 하고 나자 발진과 반점이 줄어들었고 이후 한약을 통한 치료를 진행했습니다. 피부라는 곳은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호전이나 악화도 바로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된 치료를 했는지에 대한 구별이 가능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소아아토피의 치료를 위해 형상의학을 접목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