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남성피로증후군

남자갱년기증상 어떻게 나타날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3. 17.

남자갱년기증상 어떻게 나타날까


갱년기는 여성에게만 찾아온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갱년기는 여성뿐 아닌 남성에게도 나이가 들어가면 찾아오는 증상입니다.


이 남자갱년기증상이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보니 갱년기인줄도 모르고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남자갱년기증상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파악할 수 있는 자가진단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갱년기증상 왜 나타날까?


남성은 30대가 되면서부터 남성호르몬이 서서히 감소하게 됩니다. 40대가 되면 이 감소속도가 점점 증가하게 되는데 평소보다 피로감이 심해지고 무력감이 들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런 증상을 두고 갱년기라기 보다는 일반적인 피로누적이나 만성피로 증상 등으로 생각하고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 남자갱년기증상이 오게 되면 피로감과 무기력감이 상승하게 되고 근육량이 줄어들게 되며 얼굴에 발열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우울증이나 의욕저하가 생길 수 있고 기억력 감퇴가 함께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알아두어야 할 것은 성기능 저하가 오게 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남성들은 이때 무력감과 자괴감을 느끼게 될 수도 있는데 이것은 성기능의 문제가 아니라 남성갱년기증상의 한가지 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남자갱년기증상의 자가진단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성적 흥미가 감소했다.

2. 기력이 많이 떨어진다.

3. 근력과 지구력이 떨어졌다

4. 키가 작아졌다

5. 삶에 대한 즐거움을 많이 잃었다.

6. 슬프거나 불만감이 있다.

7. 발기의 강도가 떨어졌다

8. 운동을 할 때 민첩성이 떨어졌다

9. 저녁식사를 하고 나면 바로 졸리다

10. 일의 능률이 떨어졌다



위에서 언급하고 있는 증상 중 3개 이상 해당된다면 남자갱년기증상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정도가 되었다면 바로 내원을 해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는 균형 잡힌 식생활, 운동, 금연, 금주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진단과 도움은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