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산후풍

분당산후풍치료 답은 있을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3. 29.

분당산후풍치료 답은 있을까?


여성의 몸이 가장 약해지는 순간은 언제일까요? 바로 출산을 하고 난 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임신을 하고 나면 10개월에 거쳐 출산에 신체가 적응해 나가다가 출산을 하고 난 뒤 급격하게 몸에 기가 빠져나가면서 신체가 취약한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산후조리가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산후조리를 잘못하면?


요즘에는 산후조리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이미 출산 전부터 조리원이나 병원 등에 산후조리를 준비해 놓는 산모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산후조리라는 것은 조금만 잘못하면 산후풍이나 산후우울증 등에 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분당산후풍치료 한의원에서는 이런 산후풍 등의 증상을 치료하고 예방하기 위해 체질에 맞는 산후조리법을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분당산후풍치료 어떻게?


출산을 하고 나면 대략 2~3주 정도 자궁의 분비물이 혈액에 섞여 나오게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한방에서는 산후오로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태반이 자궁에서 떨어져 나온 후 회복되는 과장에서 괴사된 조직 등으로 구성된 오로가 배출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허리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산후조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이 오로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분당산후풍치료는?


산모의 몸은 쇠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침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한약을 사용해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로를 배출하는 한약을 사용해 주게 되며 이것은 오로를 배출할 뿐 아니라 자궁의 수축을 돕기 때문에 보다 빠른 시간 내에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산후풍이 오는 이유?


산후풍이라는 것은 출산을 하고 난 뒤 몸이 회복되기 전 찬바람을 맞거나 찬물로 몸을 씻을 때 찾아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허약해진 몸에 찬 기운이 들어가면서 나타난다고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여러 가지 증상이 한번에 나타날 수 있는데 제대로 된 산후조리를 통해서 산후풍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분당산후풍치료 한의원에서는 산모의 건강회복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