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분당한의원 기침이 심할 때

by 본디올한의원 2017. 4. 18.

분당한의원 기침이 심할 때


요즘 일교차가 심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낮에는 더웠다가 저녁에 기온이 떨어지는 등 일교차가 심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때 자주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감기 입니다.


기침이 나고 콧물이 흐르고 가래가 생기는 증상은 쉽게 접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오늘은 분당한의원에서 감기와 함께 오는 기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침이 오래가고 심할 때


기침은 감기와 함께 오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감기는 이미 나았는데 기침이 낫지 않아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기침이 오랫동안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에는 소화기나 폐 쪽이 약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때는 폐의 기능을 보강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분당한의원의 기침 치료


기침은 사람들이 그렇게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증상입니다. 그래서 분당한의원에 찾아주실 때에도 오랫동안 증상을 앓고 난 뒤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침이 심해지면 가래가 생기게 되고 그것이 쌓이면 숨쉬기도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내원해주신 환자분도 2개월 이상 항생제를 복용해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자 한의원을 찾아주신 케이스 입니다. 한약을 투여하고 폐의 기운을 돕는 폐정격을 놓아주었고 3회 정도 치료를 진행했을 때 기침과 가래가 많이 사라진 상태가 되었습니다.



   기침이 오래갈 때의 증상은?


기침은 많은 사람들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침이 오래가면 침을 삼키기도 어려울 정도로 목이 붓기도 하고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으며 가래가 계속적으로 끼어있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기침이 심하다면 분당한의원에서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기침으로 인해 발생되는 증상들은 상당히 많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기초로 기침으로 고생하는 환자분들의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같은 기침이라고 해도 체질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이 다를 수 있고 치료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기침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내원후 진단을 받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