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통증 넘어가지 말자

by 본디올한의원 2017. 5. 22.

교통사고통증 넘어가지 말자


교통사고가 발생을 했다면 아무리 작은 사고라고 해도 몸에 이상징후가 생기게 됩니다. 가끔 사고가 난 후에도 몸에 이상이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 경우 시간이 흐르면 교통사고통증이나 후유증이 나타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교통사고통증은 여러 가지 증상으로 오게 되는데 그 증상 중 가장 큰 불편함이 생기는 부분은 바로 목입니다. 사고 후 충격을 받아 통증이 오게 되고 심할 경우 디스크가 될 수도 있습니다.



   교통사고통증 어디에서 올까


목이나 허리, 어깨 등이 교통사고로 인해 통증이 나타나는 주요 부위입니다. 그 중에 통증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부위는 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목에 충격이 심하게 오면 목을 움직이기 힘들어지고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 상태에서 목을 움직이게 되면 저릿저릿한 느낌이 팔로 내려올 때가 있는데 이 증상이 나타날 경우 목 디스크로 악화된 경우일 수 있으니 바로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이 가져오는 특징 중 하나는 사고 당시에 몸에 통증이 잘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뒤 교통사고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때문에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바로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본인의 몸 상태를 꾸준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혹 눈에 띄는 외상이 없는 경우에 병원을 찾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 교통사고에는 반드시 라고 해도 좋을 만큼 목 통증이 나타난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교통사고통증이 디스크로?


교통사고를 통해 목에 통증이 오게 되면 드물게 그 통증이 디스크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디스크에 대한 수술을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수술보다는 치료를 통해 디스크를 다스리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교통사고통증은 위에서 언급한 목 통증 말고도 두통이나 어지럼증, 불면증 등 외상후스트레스증후군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눈에 보이지 않는 증상들이 많이 나타날 수 있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은 이렇게 나타나는 교통사고통증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어혈을 보고 있습니다. 이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환자의 체질과 증상을 먼저 분석하고 그에 맞는 치료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질에 맞지 않는 치료법을 사용할 경우 치료기간이 길어지거나 치료의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을 수 있어 교통사고통증 치료 시에는 필히 내원 후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