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불면증한의원 원인의 해결

by 본디올한의원 2017. 6. 2.

불면증한의원 원인의 해결


예전보다 여름이 조금 더 빨리 오는 것처럼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조금씩 선풍기를 켜는 곳이 많아지고 에어컨을 벌써부터 사용하는 집도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모르겠지만 여기서 날이 조금 더 더워지면 열대야라는 것이 찾아오게 됩니다. 이것은 날이 너무 더워 잠을 못 이루는 현상을 말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날이 더워서 잠을 자지 못하는 것 말고 아무 이유 없이 잠이 오지 않는 것을 두고 불면증이라고 부릅니다.


오늘은 불면증한의원에서 잠이 오지 않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한의원과 알아보는 불면증의 원인


불면증이라는 것은 잠자리에 들었지만 30분 이상 잠을 자지 못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또 잠은 들었지만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일명 선잠을 자는 것도 불면증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이 불면증을 두고 기의 흐름이 다른 것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낮과 밤은 신체의 기의 흐름이 다른데 이것이 순리대로 흐르지 않아 불면증이 오는 것으로 보고 있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기의 흐름이 깨어졌을 때 불면증이 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의 흐름과 수면의 관계


밤이 되면 낮에 몸 밖으로 나가 있던 기는 안으로 들어오는 것이 순리입니다. 이것을 위기라고 하는데 낮에는 몸 밖에서 몸을 지켜주고 밤에는 몸 안으로 들어와 잠이 들게 됩니다.


이 위기가 몸 안으로 들어올 때는 신체의 온도가 살짝 떨어지면서 잠이 들 수 있는 상태가 되는데 위기가 몸 바깥에 있는 경우엔 신체에 열이나고 잠을 자기 힘든 상태가 됩니다. 이것이 불면증이 되는 것입니다.



    불면증한의원의 원인 해결


불면증한의원과 불면증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면 첫 번째로는 몸 안의 기의 흐름이 흐트러져 밖의 위기가 몸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이고 두 번째는 몸 안에 있는 음기가 부족해 양기를 안으로 끌어들이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불면증원인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수승화강이라는 것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수승화강은 차가운 기운을 위로 올리고 뜨거운 기운을 아래로 내려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한의학의 원리입니다. 이것은 심과 신이 서로 교감하며 인체를 운영하게 됩니다.



   불면증한의원의 해결법은?


불면증은 하루아침에 치유되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치료가 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불면증에 대한 처방으로 한약처방을 주로 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혈안신탕, 안매탕 등은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어 불면증 극복에 도움이 되는 한약입니다.


이 외에도 생활관리를 통해 불면증 극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추천 드리는 방법은 족욕이나 반신욕 등입니다.


사람의 몸은 생김새와 체질에 따라 찾아오는 증상이 다릅니다. 이것을 형상의학이라고 하는데 불면증도 그에서 벗어나지 않아 각각 체질에 따른 치료법이 필요합니다. 잠이 오지 않는다고 복용하는 수면제보다는 체질에 맞는 치료법을 통해 불면증을 이겨내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