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대장질환

혈변의원인 무엇 때문일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6. 13.

혈변의원인 무엇 때문일까


대변을 보았는데 피가 섞여 나온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몸에 큰 이상이 있다고 생각해 바로 병원을 찾곤 합니다. 혈변은 건강이 아주 좋지 않을 때 나타난다고 흔히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나타나는 혈변의원인은 어떤 것인지 또 혈변과 건강의 관계는 어떻게 볼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변의 색으로 건강을 구분한다?


혈변이 나온다는 것은 분명이 몸 어딘가에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 혈변도 색에 따라 어느 부분이 이상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선홍색 혈변의 경우에는 항문질환이 혈변의원인으로 볼 수 있고 이때는 대장질환에 관련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혈변의 색이 검붉은 색을 띠고 있다면 장기의 출혈이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때는 심각한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검붉은 혈변이 보인다면 바로 내원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혈변의원인 치질?


혈변의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증상이 치질입니다. 이것은 성인 중 절반 정도가 갖고 있는 고질병으로 운동량이 부족하고 술, 담배,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치질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탈항, 치루. 치핵 등이 대표적인 치질의 증상입니다. 모든 치질의 증상에서 혈변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혈변이 나오는 경우에는 항문의 통증이 심하고 가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혈변증상 시 주의점은?


혈변을 보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려고 하지 생활습관의 개선에 대해서는 크게 생각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혈변의 경우도 생활습관을 개선할 때 호전 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일단은 저녁식사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시간 대에는 간이 지쳐있게 되는데 이때 식사를 과하게 할 경우 근맥이 풀려 치질이 되고 혈변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자극이 심하거나 딱딱한 음식, 날음식, 밀가루, 닭고기 등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본디올한의원에서는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 혈변의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항문질환이 생겨도 창피하다는 이유로 숨기고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증상들은 그대로 두면 큰 병으로 악화될 수 있는 위험요소 들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13,500가지의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해 개인과 증상에 맞는 처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혈변의원인과 개선사항에 대해 궁금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