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구안와사원인 한방에서는?

by 본디올한의원 2017. 6. 14.

구안와사원인 한방에서는?


나이가 들어서 찾아오는 증상 중 중풍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중풍과 비슷한 증상으로 구안와사라는 것이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알기에 구안와사 라는 것은 입이 삐뚤어지는 증상으로만 알고 있는데 실제로 입이 삐뚤어지는 증상은 구안와사의 여러 가지 증상 중 하나입니다.


구안와사의 증상은 얼굴의 이상감각이 생기고 삐뚤어지는 증상이 나타나며 눈이 감기지 않고 이마에 주름을 잡지 못하게 되며 물을 마시거나 음식을 먹을 때 한쪽으로 새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구안와사원인 무엇일까?


구안와사는 안면신경이 마비되어 눈과 귀가 마비된 쪽의 반대로 돌아가는 말초성 마비증상입니다.


구안와사원인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우선 과로,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찬바람을 맞거나 귀 뒤쪽에 염증이 생겨 안면신경에 장애가 오기도 합니다.



또한 뇌졸중이 구안와사원인이 되기도 하며 기와 혈이 허약해지면서 균형이 깨어져 입이 돌아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많이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지만 음주 후 입이 돌아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위가 약한 경우 풍이 움직여 구안와사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구안와사는 얼굴이 돌아가는 증상이기 때문에 실제 증상의 상태보다 더 심각한 상태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이 구안와사가 체질적인 요인에 의해 발병을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것은 체질적으로 소화기가 약한 소음인이 구안와사가 생기기 쉽다는 이야기가 많이 알려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체력이나 건강을 과신한 태음인에게 구안와사가 나타나는 경우도 종종 일어나고 있습니다.



구안와사가 발생하면 그 원인은 생각하지 않은 채 민간요법을 통해 치료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구안와사에 대해 초기대응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 하고 있는데 민간요법으로 자체 치료를 하게 되면 효과가 없거나 미비할 수 있고 최악의 경우에는 상황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어 꼭 내원을 하고 진단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통해 체질적으로 다르게 찾아올 수 있는 구안와사원인과 증상을 분석해 개개인에게 맞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