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백반증증상 어떻게 나타날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6. 20.

백반증증상 어떻게 나타날까?


몸이 아파 병원을 찾았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증상명을 듣게 되면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그러나 이런 증상 중 대부분은 증상 이름을 모를 뿐이고 설명을 듣게 되면 이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알아볼 백반증증상 역시 이런 증상 중 하나입니다. 백반증이라는 것은 멜라닌세포가 파괴되어 백색 반점이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반증증상 왜 나타날까?


백반증증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는 명확한 원인이 알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멜라닌색소의 자가파괴 등으로 인해 백반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또 유전적인 원인 역시 백반증이 나타나는 이유 중 하나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트레스, 화상, 태양알레르기 등도 원인 중 하나고 꼽히고 있습니다.



   백반증증상 언제 나타날까?


백반증은 일정 연령대에서 나타난다기 보다는 전 연령대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러나 성인이 되기 전 유아기나 청소년기에 발생할 확률이 조금 더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증상은 신체의 곳곳에 나타날 수 있으며 주로 손, 발, 무릎, 팔꿈치 등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증상이던 마찬가지겠지만 발병이 된 후 그대로 방치를 하게 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백반증의 경우에는 방치를 할 경우 홍채의 색소이상이 나타나게 되며 갑상선 기능저하 및 항진증, 당뇨 등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백반증에 대한 오해 중 가장 큰 것은 불치병이라는 오해입니다. 그러나 백반증은 불치가 아닌 난치성질환일 뿐 초기에 잘 대처하면 치료가 가능한 증상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은 생김새를 기초로 해 증상을 판단하고 치료하는 형상의학으로 백반증증상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가장먼저 장을 튼튼히 해 신체의 독소를 빼 주고 영양분이 신체 내에 영양분이 골고루 공급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 등을 통해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백반증이 호전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