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여성불감증 어떤 증상일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6. 28.

여성불감증 어떤 증상일까?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성에 대한 이야기를 밖에서 하는 것을 꺼려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것이 문제가 되는 상황이 병원에서도 이야기를 잘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증상이 나타나도 창피하다는 이유로 그대로 방치하거나 병원에서 제대로 증상을 이야기 하지 않아 치료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여성불감증이라는 증상입니다.



   여성불감증이란?


여성불감증을 두고 병이 아니라 일종의 증상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엄연히 신체와 정신에 오는 증상이고 질병일 수 있습니다. 물론 성적인 쾌감이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신체적인 측면이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여성들은 성관계 자체를 꺼리게 될 수 있습니다.



   여성불감증의 원인


여성불감증은 심리적인 요인 이외에도 다른 원인을 통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손발이 차갑다거나 하복부에 냉한 기운이 있을 경우 불감증이 나타날 수 있고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게 되었을 때도 불감증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본인이 느끼기에 해당 증상에 맞는 것이 있다면 내원을 한 뒤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불감증 치료가 가능할까?


여성불감증 증상을 겪는 분들 중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외부에 증상을 알리기 창피하다는 이유로 증상을 방치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증상이 점점 심해지다가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상태가 되어서야 병원에 내원해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내원 후에도 한약 등의 처방을 원하는 경우가 있고 직접적인 치료를 꺼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해 체질을 개선하는 치료법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불감증이라는 것은 여성에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남성에게도 나타나는 것으로 설명을 하며 치료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어떤 증상이던 숨기지 말고 드러내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통해 증상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