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여성질염원인 도움 받아보자

by 본디올한의원 2017. 7. 12.

여성질염원인 도움 받아보자


여성들에게는 남성들이 잘 알지 못하는 증상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많은 여성들은 이런 증상들이 발생하더라도 숨기고 방치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성질환의 경우 발생 후 오랫동안 방치를 하다 보면 합병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질이나 자궁에 나타나게 되는 증상의 경우는 추후 임신이나 출산 등에도 지장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발생 즉시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질염원인 무엇일까?


여성질염원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출산입니다. 출산 직후의 여성은 면역력이 떨어져 질염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거기에 임신 전에도 질염 증상이 있었다면 출산을 계기로 더욱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자궁의 기능이 출산에 따라 매우 약해졌다는 뜻이 됩니다. 출산 전 자궁의 상태로 회복되기 전에 일상생활을 시작하게 될 경우 질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여성질염원인 방치할 때는?


질염 증상을 앓고 있는 여성분들은 부끄러움으로 인해 증상을 숨기게 되고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질염은 여성들에게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숨기거나 창피해 할 대상이 아닙니다.


여성의 생식기 특성상 습한 환경이 되었을 때는 세균의 침입이 쉽기 때문에 여성들은 질염의 위험에서 완벽하게 안전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질염의 증상은?


사람마다 증상이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누렇고 다갈색의 대하가 배출이 되며 피가 섞여 악취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고 성교 시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질염이 심할 경우에는 소변을 볼 때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염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은 생활습관에서도 주의를 해야 합니다. 속옷을 깨끗이 세탁하고 자주 갈아입는 것이 좋으며 스키니 등의 꽉 끼는 옷은 입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 면 재질의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질염원인은 다양하고 그에 따른 증상 역시 다양합니다. 가끔 인터넷 등에서 정보를 찾아본 뒤 검증되지 않은 방법 등을 사용한 뒤 증상이 악화되어 내원을 해 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질염은 자주 나타나는 증상이긴 하지만 내원을 하셔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하는 증상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형상의학을 바탕으로 질염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의 증상 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