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유산후몸조리 얼마나 필요할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7. 20.

유산후몸조리 얼마나 필요할까?


임신을 하고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유산을 겪는 여성분들이 있습니다. 임신을 한 뒤 출산을 하지 못하고 유산을 하게 되면 여성이 받게 되는 정신적, 육체적 충격은 상상을 초월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유산후몸조리가 필요한데도 잘 알지 못하고 몸조리 단계를 건너 뛰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유산후몸조리가 왜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후몸조리 왜 중요할까?


유산이 발생하고 난 뒤 제대로 된 유산후몸조리가 행해지지 않으면 습관성 유산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난임이나 불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런 후유증들을 막기 위해 유산후몸조리가 필요한 것입니다.


또한 유산 중 계류유산이 발생한 경우엔 자궁내막을 긁어내는 수술이 동반될 수 있어 이때 자궁에 출혈과 손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유산 후 나타나는 증상


출산을 하게 되고 이후에 찾아오는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산후풍입니다. 그러나 이 산후풍은 출산이 아닌 유산 후에도 올 수 있습니다. 유산후몸조리가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냉감, 관절통 등 산후풍 증상으로 고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산은 출산보다 더 잘 조리를 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후몸조리 다음 임신을 위해


유산을 하게 되면 다음 임신을 위한 건강관리를 해야 합니다. 유산을 했다면 가장 먼저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고 일상으로 돌아가게 되면 상황을 더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약해진 신체를 뒷받침해 줄 수 있는 비타민이나 철분이 들어간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미역국이 신체에 남아있는 어혈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유산후몸조리로 먼저 자궁 내의 잔류물과 어혈을 제거하는 치료를 진행하게 되며 유산 후 허약해진 몸 상태를 보해주는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또 유산 후 재 임신의 경우 3개월 정도 시간이 흐른 뒤 시도하는 것을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유산은 산모에게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충격을 주기 때문에 제대로 된 유산후몸조리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