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외상후스트레스치료 교통사고후유증은?

by 본디올한의원 2017. 7. 21.

외상후스트레스치료 교통사고후유증은?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사람들은 외상이나 골절 등 눈에 보이는 증상에 대해서만 신경을 쓰게 됩니다. 물론 외상도 중요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증상들이 교통사고 후유증에는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그중에 대표적인것이 바로 외상후스트레스증후군입니다. 이것은 외상과는 아예 다른 형태의 후유증으로 눈에 증상이 아니다 진단 등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외상후스트레스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상후스트레스장애는 일종의 트라우마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가 크게 나면 비슷한 상황에 대해 공포를 느끼게 되는것인데 굳이 사고가 빠르게 달리는 차량의 앞자리에 잘 앉지 못하는 등의 증상이 오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에 대한 치료를 외상후스트레스치료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외상후스트레스장애의 증상으로 현기증, 어지럼증, 두통, 불면증, 건망증, 집중력저하, 우울증 등을 보고 있습니다. 또한 머리가 무겁고 허리나 뒷목이 뻣뻣해지는 증상을 겪기도 합니다.


그 외로 소화가 잘 되지 않을수도 있고 속이 답답하거나 메스꺼운 느낌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증상을 겪을때 바로 내원하셔서 외상후스트레스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외상후스트레스장애 증상들은 교통사고가 신경계에 영향을 주었기 때문에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증상들의 경우 초기에 정확하게 대처하지 않으면 오랫동안 불안증이나 신경쇠약 등의 증상에 시달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태는 심리적으로 과민한 상태이기 때문에 초기에 외상후스트레스치료를 진행하지 않으면 오랫동안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의 외상후스트레스치료는 한약을 통한 어혈제거로 시작이 됩니다. 이 한약은 머리를 맑게 해주고 기혈 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마음의 안정을 주고 차분하게 해 주는 약재를 사용해 만들고 있습니다.


평소에 신경이 예민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교통사고 후 외상후스트레스장애를 겪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갖고 있는 체질이 달라 한약의 약재나 치료법이 달라질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바로 내원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를 통해 고통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