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남성피로증후군

남성노권상 무엇일까?

by 본디올한의원 2017. 8. 9.

남성노권상 무엇일까?


남성노권상이라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것은 흔히 몸이 늘 노곤하고 나른하고 피곤해 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것은 정신적인 충격이나 육체적인 피로가 있어 비기가 상하거나 기혈이 허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여기에 더불어서 말하는 것 조차 싫어하고 땀이 나며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이 남성에게 나타나는 경우 남성노권상이라는 이름으로 부르곤 하는데 오늘은 이 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노권상은?

흔히 노권상이라는 것을 만성피로증후군으로 보기도 합니다. 이것은 스트레스가 최대의 원인으로 꼽히게 되는데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았을 때 정확한 진단 등이 없이 방치할 경우엔 피로를 유발하는 만성피로증후군이나 남성노권상을 유발하게 되고 또 다른 합병증이 나타나는 시기를 그대로 방치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경우 남성노권상이 대사증후군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며 집중력저하나 수면장애, 의욕저하, 무기력감 등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극심한 피로나 수면장애, 아침에 일어나기 어려운 증상, 어깨뭉침, 근골격통증, 변비, 설사의 반복 등이 남성노권상이나 만성피로의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이 오래될 경우 피곤한 증상의 수준을 넘어 그대로 몸져 눕는 상황으로 이어지기까지도 합니다.

한방에서는 남성노권상이 나타나는 것을 기허, 혈허, 기혈양허 또는 특별한 원인이 없이 몸을 피곤하게 하는 허로 등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색이 희고 배가 나오고 살이 찐 사람의 경우에는 양기가 부족하고 습담이 있어 피로가 오는 것으로 보고 보기, 보양을 하면서 습담을 없애는 약을 써 불편한 증상을 없애고 운동 등을 통해 기혈 순환을 잘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남성노권상의 경우 다양한 원인을 통해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 정도로 피로감과 권태감이 오게 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해 증상에 대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