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난임·불임 한방치료, 자궁·난소 건강 관리가 중요

by 본디올한의원 2017. 9. 4.

난임·불임 한방치료, 자궁·난소 건강 관리가 중요

 

남자와 여자가 만나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는 건 인생에서 비할 데 없이 큰 행복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결혼한 부부가 아이를 갖지 못한다면 이는 자칫 커다란 비극이 될 수도 있죠. 특히 최근에는 여러 이유로 인해 난임과 불임으로 초조해 하는 부부가 적지 않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불임 및 난임 한방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임과 불임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결혼한 부부가 성관계를 통해 1년 안에 임신할 확률은 80~90%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1년이 되도록 임신에 실패하거나 그 이후로도 좀처럼 아이가 생기지 않는 경우 난임이나 불임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얼핏 불임과 난임은 비슷한 말처럼 보이지만 커다란 차이가 있습니다. 불임은 임신이 불가능한 확실한 이유가 있어 임신되지 않는 것을 뜻하고, 난임은 생물학적으로 임신이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자꾸 임신에 실패하는 경우를 말하죠.

 

-난임과 불임, 원인부터 파악하자

 

 

난임의 원인으로는 현대 사회에서의 이런저런 생활 습관들이 이유로 꼽히고 있습니다. 직장 생활에서 받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만성피로, 또는 환경적 요인이나 잘못된 식습관, 장기간 지속된 피임 등이 난임 및 불임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기에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확대되면서 결혼 시기가 늦어진 점도 난임과 불임의 이유로 분석됩니다. 출산 시기가 늦어지다 보니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도 많고, 때문에 임신이 잘 되지 않는 것이죠.

 

 

-난임, 불임 환자 위한 한방 치료법

한의학에서는 난임 및 불임 한방치료를 위해 여성의 하복부를 따뜻하게 유지하고 내부 순환을 촉진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몸 안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빼내는 한편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자궁과 난소의 건강을 도모해야 한다고 보고 있죠.

 

난임 및 불임을 겪는 여성 환자에게 처방되는 한방 치료로는 침치료와 부항요법, 온열요법 등이 있으며 여기에 한약치료가 병행되죠. 특히 한약 치료는 몸 안의 독소 및 노폐물 제거는 물론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불균형한 신체 리듬을 개선하고 난소를 건강하게 만들어 임신을 돕습니다.

 

불임이나 난임을 치료하려면 무엇보다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돌리는 게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자연 임신을 용이하게 해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죠. 만일 자연 임신이 어려원 시험관 시술을 받게 된다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시험관 시술 과정에서 한방 치료를 병행하면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죠.

 

아로마 치료 또한 자궁 기능을 개선하는 데에 좋은 한방치료법입니다.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자궁 기혈순환을 돕고, 세포 활동을 활성화시켜 긴장된 자궁 근육을 이완시켜 주죠. 이를 통해 자궁 안의 독소가 배출되고 하복부 냉증이 사라져 자궁을 따뜻하게 만들어 줘 임신이 용이하게 합니다.

 

많은 경우 불임 및 난임의 원인을 여성에게만 돌리지만, 남성에게 있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때문에 불임 및 난임으로 고민하고 있는 부부는 함께 한의원을 찾아 상담을 받아보는 게 좋겠죠.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주시면 부부 각각의 상황에 맞춰 불임과 난임을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