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분당여성질환한의원 난임과 불임 극복

by 본디올한의원 2017. 10. 19.

 

분당여성질환한의원 난임과 불임 극복

 

건강한 부부가 저앙적인 부부생활을 하는데도 1년 내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를 난임이라고 합니다. 한 번도 임신이 되지 않은 경우를 원발성 불임이라고 하며 임신이나 출산 경험이 있지만 더 이상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속발성 불임이라고 합니다. 분당여성질환한의원에서는 불임의 원인을 선척적으로 자궁이 약하고 기혈이 부족한 경우, 자궁이 냉하고 어혈이 있는 경우, 난소의 기능이 저하된 경우, 과로와 스트레스로 간의 기운이 정체된 경우 등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당여성질환한의원은 저하된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정상화시키고 하복부 혈류순환을 촉진시켜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한약처방으로 자궁과 난소가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노폐물과 어혈을 제거하고 난소의 기능을 강화시켜 정상적인 배란이 될 수 있도록 도와서 자연임신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분당여성질환한의원에서는 난임과 불임은 대부분 신장의 양기가 허해서 자궁이 냉한 경우나 칠정의 손상으로 기가 울체되고 순환이 되지 않아 쌓이기 때문으로 봅니다. 기혈순환이 되지 않아 혈액순환장애로 자궁이 차가운 상태라면 한증을 풀어주어야 하며 스트레스 등으로 기혈이 울체된 경우에는 열증을 해소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허증이 심하면 기를 보하고 음기가 허하거나 난소기능 허화되어 생리불순 배란장애가 있다면 이를 보하고 자궁의 혈행장애로 인한 어혈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처방을 합니다. 식이습관이나 환경변화로 인해 여성의 배란장애, 남성의 정자이상 빈도가 늘어난 것도 난임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불임은 생물학적으로 임신이 불가능한 상태이지만 불임판정 후에도 임신하는 사례가 있기 때문에 불임을 넓은 의미의 난임으로 보는 견해가 많습니다.

 

 

 

 

난임, 불임 부부는 임신을 하기 위해서 제밀 먼저 떠올리는 것이 인공수정, 시험관 시술이지만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하는 과정부터 거쳐야 합니다. 자연임신 및 시술로 임신확류릉을 높이기 위해서는 부부가 임신에 적합한 몸 상태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공적인 임신을 위해서는 분당여성질환한의원 치료와 함께 밀가루 음식이나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의 섭취를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밀가루 음식이나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몸에서는 에스트로겐이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이런 호르몬들의 작용은 자궁내막의 과도한 성장이나 변형을 일으켜서 여성질환의 발생위험성을 증가시키고 불임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임신이 잘 되기 위해서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이렇게 몸의 피로감을 해소하고 규칙적인 식사와 꾸준히 운동을 유지한다면 원하던 임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