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성장장애

분당성장진료한의원 키가 작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11. 2.

분당성장진료한의원 키가 작다면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의 입장에서는 자녀의 키 성장에 매우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외형적인 모습이 큰 영향을 미치는 사회이기 때문에 자녀가 또래의 평균키보다 작다거나 성장이 더딘 경우는 자녀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분당성장진료한의원으로 방문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성장이라는 것은 골든타임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골든타임을 놓치면 자녀의 신장이 최종적으로 작아집니다. 왜냐하면 아이들에게는 성장판이라는 것이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성장판이라 함은 아이들의 연골조직의 한 부분으로서 팔, 다리 뼈에서 길이 성장이 일어나게 하는 부분입니다.  



2차 성징 시기가 지나면서 점차 이 성장판 부분이 뼈로 바뀌게 됩니다. 때문에 해당 시기를 놓치면 더 이상 키가 크지 않고 성장이 멈추게 되기에, 혹시 자녀가 성장장애는 아닌지, 성조숙증은 아닌지 미리미리 예방차원에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장애라 함은 또래 아이들의 평균 신장보다 10센티미터 이상 작다거나, 1년에 5센티미터 이하로 더디게 성장할 경우 성장장애를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분당성장진료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성장장애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우선 분당성장진료한의원에 방문해주시게 되면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인 아토피질환 및 비염과 척추측만증 등의 기타 만성질환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만일 이러한 만성질환을 앓고 있다면 이를 진료하는 동시에 성장진료를 함께 병행하게 되는데요. 즉, 근본적인 성장방해 요소를 제거하고 성장을 자극시키는 것입니다. 



특히나 성장하는 자녀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충분한 영양소를 흡수하여 잘 성장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과 잦은 질병에 노출되지 않도록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위해 저희 분당성장진료한의원에서는 적절한 맞춤 한양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침 및 전기침을 통해 성장판을 자극하고, 뜸요법 및 온열요법 등으로 오장육부의 활성화를 촉진시킴으로서 자녀의 성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진료들은 2차 성장이 발생하기 전에 진료를 받아야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에 충분한 성장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성장판이 열려있는 성장의 골든타임에 분당성장진료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