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만 클리닉

굶어서 살빼기 노노 한방으로

by 본디올한의원 2017. 11. 10.

굶어서 살빼기 노노 한방으로



추운 날씨에 몸이 점점 움츠러들고, 움직임이 적어지고 있습니다. 춥기 때문에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운동량 또한 감소하고 있는 것인데요. 이럴 때 주의해야 할 것이 체중 조절입니다. 움직임이 적어지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급격하게 체중이 증가되는데, 급격한 체중 증가는 건강상의 여러 가지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체중 증가는 곧 비만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데, 비만이란 섭취 에너지의 양이 소비에너지보다 많아 신체 내에 남는 에너지가 저장됨으로써 발생하는 체중의 이상증가 현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비만은 현대사회에서 중요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요. 왜냐하면 지방이 필요이상 보다 체내에 많이 존재하면 건강에 유해인자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대사회에서는 건강의 중요성만큼 외적요소들도 중요시 되고 있어 무작정 살을 빼기 위해 굶어서 살빼기를 시도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굶어서 살빼기는 건강에 매우 좋지 않은 방법으로 건강을 해칠 수도 있고, 여성의 경우 불임을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에 굶어서 살빼기를 시도하기 보다는 체질을 분석하여 몸 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근본적인 비만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비만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운동부족 및 올바르지 못한 식생활, 질병과 약물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비만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함께 한방진료로 체질을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비만을 방치하게 되면 고혈압 및 각종 성인병이 발병될 수도 있고, 독소가 쌓여 기혈 순환이 올바르지 못해 신체적인 기능이 저하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기에 증상을 확인하고 진료를 해야 하는 것인데요. 



최근 비만증상으로 인해 저희 원을 방문해주신 환자분이 계셨는데, 무작정 굶어서 살빼기를 시도 하셔서 건강이 더욱 악화된 상태였습니다. 이에 저희 원은 한방진료를 통해 건강을 회복시키는 동시에 체중감량 한방진료를 시행했습니다. 침 및 약침요법을 시행함으로서 지방의 분해를 돕고,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고, 공복감을 억제시키는 한약을 처방함으로서 요요현상을 방지했는데요. 



이에 해당 환자분은 체중을 감량하고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무작정 굶어서 살빼기를 시도하시는 것보다는 저희 본디올분당한의원으로 방문하셔서 자신의 체질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이에 맞는 한방진료를 받아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