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지방간/만성피로

만성피로증후군 의심이 든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7. 11. 14.

만성피로증후군 의심이 든다면



어느덧 겨울향기가 나며 기온도 많이 떨어져 감기 등 다양한 증상을 앓고 있는 분들이 증가 하고 있습니다. 감기 등을 앓으면 체력이 저하되어 피로를 쉽게 느끼게 되며 다른 증상 들도 동반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감기를 나은 다음에도 피로가 지속되거나 가벼운 일에도 피로가 지속된다면 만성피로증후군을 의심해 보아야 하는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만성피로증후군의 원인 및 증상 등에 대해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로는 주관적인 증상이기 때문에 질병의 발생여부를 판별하기 어렵습니다. 이에 대한 피로의 정의는 일상적인 활동을 한 다음 비정상적인 탈진 증상 또 기운이 없어 지속적인 노력 및 집중이 필요한 일을 할 수 없는 상태 등을 피로로 정의 하고 있으며 해당 증상이 1개월 이상 지속되는 피로를 지속성피로라고 부르며 6개월 이상 계속될 경우 만성피로증후군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은 잠시 동안의 휴식을 취해 회복이 되는 일과성 피로와 달리 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한다고 하더라도 피로가 해소되지 않아 환자의 몸을 약하게 만들고 있는데요. 또한 만성피로증후군은 특정한 원인을 두고 있지 않아 몸을 회복하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만성피로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는 질병들은 우울증 등의 정신적인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심장 및 폐질환 또는 수면장애, 위식도 역류, 심한 체력저하 등이 있습니다. 해당 질병을 가지고 있다면 만성피로증후군도 함께 올 수 있어 해당 증상을 완화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도 좋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은 다양한 질병을 통해 오는 경우도 존재하며 환자의 몸을 쇠약하게 만들어 면역력 및 체력저하를 불러 일으켜 해당 증상에 대해 명백하게 판단할 수 있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진찰을 통해 자신의 몸상태를 체크 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분당본디올한의원에서는 만성피로증후군을 완화하기 위해 집중적인 간해독 진료 및 약침 등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간에 독소가 쌓여 해독작용이 일어나지 않아 만성피로가 유발되는 것을 기초로 진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면밀한 진찰을 통해 다른 만성피로증후군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질병을 제거하여 해당 증상을 완화시킬 수도 있는데요.





그러나 해당 진료과정에서 명현현상으로 부작용적으로 몸의 불편함을 가질 수 있어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고 온열요법으로 몸을 따스하게 만들어주어야 병을 하루빨리 이겨 낼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을 이제 떨쳐 버리고 싶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 건강한 몸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