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허리가갑자기아플때 후유증 의심해봐야

by 본디올한의원 2017. 12. 6.

허리가갑자기아플때 후유증 의심해봐야



잠을 잘못 자거나 장시간 오래 앉아 있다 보면 허리가갑자기아플때가 있을 겁니다. 보통 허리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시간이 지나면 낫길 마련이며 그래도 통증이 가지 않으면 찜질을 통해 이를 완화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교통사고 이후에 허리가갑자기아플때에는 한방진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교통사고 이후 허리가갑자기아플때 나타나는 증상과 후유증에 대해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의식을 잃거나 출혈이 심한 큰 사고가 아닌 이상 사고를 당한 대부분 사람들은 간단한 검사를 한 후 귀가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짧게는 며칠에서 길게는 수개월 뒤에 허리가갑자기아플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한지 시간이 흐른 뒤 해당 증상이 발병하므로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생각하기 쉽지 않을 건데요.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강한 충격으로 요추부에 큰 충격을 받고 골반이 뒤틀리거나 팔다리의 길이가 달라지는 등 추간판탈출증이나 만성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교통사고후유증의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는데요. 어혈이란 순환해야 할 피가 순환을 하지 못하고 한곳에 정체가 되면서 피덩어리를 형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혈이 발생하면 다른 피의 순환을 막고 혈액순환 장애를 비롯한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에 본디올분당한의원은 교통사고 이후 허리통증으로 내원하는 환자들을 명확하게 진단을 한 다음 어혈제거침을 비롯한 뜸 그리고 어혈을 녹이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이후 갑자기허리가아플때 방치하면 만성으로 발전할 수 있어 증상이 보인다면 빠른 시일 내에 한의원을 내원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이후 갑자기허리가아플때에는 본디올분당한의원을 내원하여 명확한 진찰로 몸의 상태를 파악하고 허리통증을 완화할 진료로 후유증에서 하루빨리 벗어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