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생리통이심할때 한방요법으로

by 본디올한의원 2017. 12. 18.

생리통이심할때 한방요법으로



여성들은 2차 성징을 하면서 월경을 시작하는데 이때 여성의 절반 가량이 생리통이 더불어 발생할 정도로 생리통은 흔한 증상 중 하나인데요. 생리통은 월경 주기와 직접적 연관되어 발생하는 주기적 골반통증을 말합니다.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생리통이심할때 증상과 원인 그리고 대처방안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의 종류에는 골반 장기의 이상 유무에 따라 발생하는 원발성 생리통과 속발성 생리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즉 골반 장기 등에 문제가 없다면 원발성이며 골발 장기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생리통을 속발성 이라고 하는데요.



생리통은 증상의 형태 및 정동에 따라 차이를 가지고 있으며 흔하게 경험을 하고 있는 증상이지만 생리통이심할때에는 한의원을 찾아 통증을 완화방법을 모색하는 것도 좋은데요. 생리통이심할때 나타나는 증상에 따라 처방이 달라질 수 있어 한의원을 내원하여 처방을 받아야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우선 생리통이심할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생리주기와 연관이 되어 통증이 유발되는 것으로 보통 하복부의 골반뼈 바로 위 부위에서 쥐어짜는 느낌의 통증이 생리가 시작되기 몇 시간 전부터 2일에서 3일간 지속되어 나타납니다. 

통증은 산통과 비슷한 양상으로 호소되며 허리엉차와 허벅지까지 전달이 되기도 하며 생리통이심할때 오심, 구토, 설사와 같은 증상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보통 초경 후 1년에서 2년 내에 발생하며 어린 여학생들에게 흔하게 나타나지만 40대 미만의 젊은 여성들에게도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생리통이심할때 이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원인과 증상을 비롯한 임신계획 등에 따라 처방이 달라지기 때문에 한의원을 내원하여 명확하게 통증을 줄일 수 있는 처방을 찾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생리통이심할때 이를 참지 마시고 초기에 진료 받는 것이 좋으며 초경 후 생리통이 없었지만 수년이 지나 심한 생리통이 발생하였더라면 한의원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통이심할때 집에서 진통제로 참고 있다면 더 이상 참지 마시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처방을 비롯한 한방요법으로 몸 속에 어혈 및 독소를 제거하여 생리통으로부터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