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분당여성한의원 자궁내막증증상 뭘까요?

by 본디올한의원 2017. 12. 21.

분당여성한의원 자궁내막증증상 뭘까요?



혹시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라는 책이 있는데 남녀의 차이점에 대해 신체적인 요건을 비롯하여 정신적인 측면에서도 다른 점이 존재한다는 것을 잘 말해주고 있습니다. 신체와 사고가 다르기 때문에 이성에 대한 이해가 충분히 이루어지는 것이 좋으며 여성은 남성과 신체적인 측면에서 확연하게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여성은 남성의 생식기와 달리 자궁으로 아기가 자라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한달에 한번 아기를 가질 수 있는 월경을 하게 됩니다. 생식구조가 다름에 따라 여성만이 앓게 되는 질환도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자궁내막증증상에 대해 분당여성한의원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당여성한의원에서 살펴본 자궁내막증이란?

자궁내막증이란 자궁 안에 있어야 할 자궁 내막 조직이 자궁 밖에 위치하고 있는 복강에 존재하는 것으로 임신이 가능한 여성의 10~15% 정도에게 나타나는 흔한 여성질환 중 하나입니다. 자궁내막증은 여성이라면 초경부터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생리통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은 빈도가 높은 질환에 해당이 되지만 수술 전 정확한 진단이 어려우며 재발을 잘하고 계속 진행 하는 특성을 가져 완치하기는 까다로운 질환 중 하나입니다. 자궁내막증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월경을 함에 따라 생리혈의 대부분이 질을 통해 발생하지만 일부는 자궁 안쪽과 연결되어 있는 난관을 통해 역류를 하여 복강 내로 들어가는데 대부분은 이 혈이 제거가 되지만 제거가 되지 않을 경우 해당 질환이 유발되기 시작합니다.



자궁내막증 완화하려면 분당여성한의원으로!

자궁내막증은 이 밖에도 다른 요인들을 갖추고 있으며 주요 증상으로는 심한 월경통이나 만성적 골반통증 성교시 통증이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골반의 통증을 비롯하여 불임증은 자궁내막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다음과 동일한 증상이 존재할 경우 반드시 한의원을 내원하여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당여성한의원인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자궁내막증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 한방요법을 통해 이를 완화하고 있습니다. 분당여성한의원에서 진료하고 있는 한방진료는 복강 내 환경적인 요인까지 개선을 주어 재발에 우려를 낮출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을 완화하고 싶다면 분당여성한의원인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해당 증상을 완화할 검진을 통해 적절한 처방으로 해당 질환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