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남성피로증후군

남성갱년기 한방요법으로

by 본디올한의원 2018. 1. 4.

남성갱년기 한방요법으로



여성들에게 폐경은 첫 월경만큼이나 인생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에 속하며 폐경이 되기 전까지 대부분의 여성이 갱년기 증상을 가지게 되면서 우울증 등의 정신적인 질환이나 신체적으로도 문제를 겪게 됩니다. 하지만 갱년기는 여성들에게만 오는 것이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찾아오는데요.



그러나 남성갱년기는 여성의 갱년기보다 느리고 천천히 찾아오며 몸의 변화도 서서히 진행이 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소홀하게 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남성갱년기라고 인식조차 하지 못하고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넘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남성갱년기증상 특징은 뭘까?

남성갱년기의 주된 증상은 피로감을 쉽게 느끼고 기억력 저하를 비롯한 우울증 증상을 유발되며 신체의 근력은 현저하게 떨어지게 되며 뼈가 약해지는 증상을 동반합니다. 갱년기가 찾아왔을 때 이를 무심하게 넘겨 버린다면 노화가 촉진되며 신체의 저항력이 약해져 잔병치레가 잦아 지게 되며 큰병에 걸릴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남성갱년기를 유발하는 원인은 뇌나 고환의 노화현상에 따른 호르몬의 감소를 비롯한 과도한 음주 및 흡연 그리고 스트레스 등 환경적인 요인과 당뇨나 간질환과 같은 신체적질환으로 해당 증상이 유발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성갱년기 완화하려면?

남성갱년기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부족한 남성호르몬을 보충하는 방법이 사용하며 떨어진 면역력과 근력 및 뼈를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따라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남성의 양기를 올리고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어혈을 배출시키거나 녹이는 방법으로 남성갱년기로 발생하는 증상을 완화하고 있는데요.



남성도 나이가 들면 신체의 기능이 약해지며 호르몬의 부족으로 갱년기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남성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단과 몸에 맞는 처방으로 증상을 완화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