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손목통증완화 하기 위해서는?

by 본디올한의원 2018. 1. 5.

손목통증완화 하기 위해서는?



도로가 얼면서 빙판길로 인한 교통사고가 겨울에는 흔하게 접할 수 있을 만한 소식인 만큼 운전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러한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크게 다치는 경우도 있지만 접촉사고로 끝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겉으로 보기에는 아무런 상처를 입지 않아 병원에서 간단한 검사만 하고 퇴원을 많이 하는데요. 그러나 교통사고 후유증은 즉각적으로 유발되는 질환이 아니며 오랜 시간에 걸쳐 유발이 되는 경우가 많아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쉽게 인식하지 못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 손목 부상, 손목통증완화 하려면?

특히 교통사고후유증이 많이 유발되는 부위는 목, 어깨, 손목 등을 많이 다치며 정신적인 질환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이 중 충격으로 인해 몸이 쏠리면서 손목으로 차 앞으로 짚게 되어 손목 부상을 당해 한의원을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손목부상에 따른 손목통증완화를 하려면 손목에 주로 발생하는 질환들을 우선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손목질환에는 골절 및 손목관절염을 비롯하여 손목터널증후군 그리고 근육손상으로 인한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손목통증완화 도움 받으려면?

이러한 질병들을 가지게 되었을 경우 집에서 무작정 쉰다고 이를 손목통증완화를 할 수 없고 재활치료를 비롯한 한방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요법으로는 찜질을 비롯하여 약침과 한약으로 어혈을 제거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어혈이란 순환을 해야 할 피가 순환을 하지 못하고 한 곳에 정체가 되면서 다른 피의 순환을 막는 피덩어리를 형성하게 되는데 이를 어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어혈은 신진대사와 기의 흐름을 방해하여 몸을 쇠약하게 만들어 이를 하루빨리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통증완화를 하려면 이러한 어혈제거를 통해 통증의 근원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이후 손목에 통증이 유발되어 손목통증완화를 하고 싶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신속히 내원하여 명확한 검진과 몸에 맞는 적절한 처방으로 이를 완화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