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자궁하수증 한방요법으로 완화하자

by 본디올한의원 2018. 1. 12.

자궁하수증 한방요법으로 완화하자



금성에서 온 여자 화성에서 온 남자라는 책이 있듯이 남성과 여성은 신체구조부터 생각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신체구조가 다름에 따라 발생하는 질환도 다르며 그에 맞는 처방을 하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여성질환 중 자궁하수증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자궁하수증이란 자궁을 지탱하고 있는 근육이나 인대가 늘어나게 됨에 따라 자궁이 아래로 내려가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자궁하수증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출산으로 인해 생식기가 이완되어 발생할 수 있으며 다양하게 질 안으로 조금 내려오거나 질 밖으로 자궁의 일부가 나오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궁이 질 밖으로 나오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자궁탈출이라고 부르며 자궁이 내려앉음과 동시에 방광이나 직장도 질에 내려앉아 방광염이 발생하여 조기에 진료를 통해 완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하수증은 아이를 출산하는 횟수가 많거나 무거울 물건을 무리하여 들었을 경우 유산이나 외상이 있었을 경우 그리고 나이를 먹어 신체의 근력이 떨어졌을 때 해당 질환이 유발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게 때문에 나이가 젊은 사람들에게는 잘 발생하지 않으며 50~70대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자궁하수증의 증상으로는 배뇨 간격이 짧아지고 변비가 심해져 하복부 불쾌감을 비롯한 요통을 동반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자궁이 질에서 나와 걷기가 불편해지며 탈출한 부분에서 헐거나 궤양이 발생되어 통증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자궁하수증은 수술로 치료를 많이 하지만 완벽한 진료방법은 아니며 만성적으로 해당 질환이 유발 될 수 있어 한의학적 진료를 통해 재발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질환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체력을 보완해야 하며 신체의 기를 끌어올릴 수 있는 처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자궁하수증을 완화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체질에 맞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자궁하수증을 방치한다면 큰 병으로 자라날 수 있어 해당 질환이 발생한다면 조기에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처방으로 이를 완화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