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만성비염증상 완화하고 싶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1. 17.

만성비염증상 완화하고 싶다면



동장군이 오면서 추위가 기승을 부림에 따라 따스한 봄날이 더더욱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봄이 왔다는 걸 알리게 위해 꽃도 하나 둘 피어나기 시작하는데요. 그러나 환절기로 인해 감기나 비염에 걸려 고생을 하는 분들도 많아 봄이 오는 것이 달갑지 않은 분들도 있는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만성비염증상과 원인 그리고 이를 완화하기 위한 처방을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비염은 코안에 염증이 발생한 것을 말하는데 감기 등을 앓으면서 해당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감기 등이 나으면서 비염도 같이 사라지기 마련인데 이 중 사라지지 않고 해당 질환이 계속되는 것을 만성비염이라고 합니다.



비염은 임상적인 양상에 따라 급성 비염, 만성비염, 위축성 비염으로 나누어 지는데 흔히 감기는 감염성비염에 해당이 되며 만성비염은 원인에 따라 감염성과 비감염성을 나뉘게 됩니다. 해당 질환은 세균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 급성 비염에 대한 진료가 불완전하여 비염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감염성 만성 비염의 경우 알레르기나 비강 구조의 이상 그리고 자율신경계의 불균형 그리고 호르몬 이상을 비롯해 정신적인 불안감에 따라 발생하게 됩니다. 만서비염증상은 원인에 관계없이 증상의 심한 정도의 차이만 존재할 뿐 비슷한 임상적 양상을 나타나는데요.


만성비염증상의 대표적인 것은 코막힘으로 보통 좌우가 교대로 막히게 됨에 따라 증상의 정도가 다양합니다. 심할 경우 양쪽 코가 모두 막혀 콜로 숨을 쉬는 것이 어려워 해당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서 구취나 구강구조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게 됩니다.



만성비염증상의 답답함을 이기지 못해 외과적 방법을 동원하여 이를 완화하기도 하지만 재발성이 높아 한계성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만성비염증상을 신체의 양기가 약해 짐에 따라 면역력이 낮아짐에 따라 해당 질환이 유발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 만성비염증상을 완화하고 싶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체질에 맞는 알맞은 처방으로 증상을 완화를 기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