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갑자기목통증 교통사고 이후 발생하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1. 19.

갑자기목통증 교통사고 이후 발생하면



갑작스레 교통사고라는 소식을 듣게 된다면 당황스럽고 걱정이 되실 겁니다. 이후 별 상처가 없이 퇴원을 하였다는 소식을 접한다면 마음이 한층 안심이 들게 됩니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 갑자기목통증이 유발되거나 어깨통증 및 인대 쪽에서 통증이 유발된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을 의심해보아야 하는데요.



교통사고 후유증이란 자동차 등과 관련된 사고로 인해 발생한 여러가지 통증을 비롯한 증상을 말하는데 일정기간이 지난다고 해서 몸이 회복되거나 완화도지 않고 오히려 더 심함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 후유증은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외과적인 증상과 달리 짧게는 3~4일에서 길게는 수개월 뒤에 나타날 수 있어 교통사고후유증이라고 생각하기 힘들 수 도 있는데요. 이에 따라 교통사고가 발생한 뒤에 갑자기목통증이 있거나 담이 걸리거나 인대가 아픈 것과 같이 사소한 신체변화에 대해서도 유심히 살펴볼 필요성이 존재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많이 나타나는 증상은 갑자기목통증이 나타나거나 어깨나 손목 등이 쑤시거나 저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더불어 정신적인 측면에서도 영향을 줌에 따라 사고 이후에는 무리한 일을 피하고 마음의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대처에도 불구하고 갑자기목통증 등이 나타난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히 몸의 통증을 완화 시킬 수 있는 방편을 모색하는 것이 좋은데요. 한의학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이 유발되는 원인을 어혈로 인해 발생한다고 보아 이 어혈을 제거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는데요.

어혈이란 순환을 해야 할 피가 순환을 하지 못하고 한 곳에 정체가 됨에 따라 피덩어리를 형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어혈은 다른 피의 순환을 방해해 기혈순환이 정상적으로 일어나지 않아 만들어 버려 몸의 기능을 저해 시켜버리는데요.



이에 교통사고 이후 갑자기목통증 등이 발생한다면 교통사고후유증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으며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어혈을 제거할 수 있는 방침을 모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목통증을 겪고 있다며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 어혈을 제거해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