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기형종 해결하려면



난소는 한 달에 한 번 배란해 정자와 만나게 되면 임신을 하게 되며 그 외는 월경을 통해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 중 원시난세포라는 것이 있는데 세포들이 정자를 만나지 못하고 혼자 개체를 구성하여 발육하게 되는 종양을 난소기형종이라고 합니다.



난소기형종은 난소에서 발생하는 종양 중 하나로 특히 10대부터 20대 등 가리지 않고 젊은 여성층에게서 흔하게 발병되고 있는 질환인데 일반적으로 자각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물론 자각 증상이 나타날 경우 복통, 소화불량, 대소변 시 불편함, 질 출혈 등이 발생하며 해당 증상이 발생할 경우 한의원에 내원하여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결혼 전 난소기형종을 진단 받는 경우가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임신을 하지 못 하게 될 수도 있다는 생각에 걱정스러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이러한 난소기형종은 대부분 자체적으로 증상이 완화되지만 해당 증상이 사라지지 않고 심해질 경우 한의원을 내원하여 정밀한 검진을 비롯한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난소기형종은 난소에 발생하는 낭성 종양의 하나로 내부에 수액으로 가득 차 있다고 하여 다른 말로는 물혹이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난소기형종의 원인으로는 잘못된 식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 등을 꼽을 수가 있는데요. 




회사생활을 하거나 과도한 학업으로 영양분의 결핍이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직장인을 비롯한 학생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만큼 개인적인 관리도 중요한데요. 그러나 개인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증상의 완화를 보이지 않는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몸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난소기형종은 호르몬이 고르지 않는다면 낭종을 제거한다고 하더라도 재발할 가능성이 농후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난소기형종은 신체의 호르몬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재발의 가능성을 낮추게 됩니다.




한의학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 난소기형종은 몸에 습담이 쌓여 있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슴담이란 몸 안에 오래 머물러서 생기는 담을 말하는데 이 습담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한의원에 내원하여 체질에 맞는 처방으로 병의 근본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난소기형종을 제거하기 위해 체질별 처방을 하고 있는데요. 환자 몸에 맞는 약침과 한약을 처방하여 몸의 기혈을 보하고 순환을 통해 독소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난소기형종으로 고민을 하고 있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료를 바탕으로 해당 질병을 완화하시기 바랍니다.





.



Posted by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