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불임.유산

분당임신상담 습관성유산한다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2. 6.

분당임신상담 습관성유산한다면 



임신이라는 것은 생명을 잉태하는 것으로 축복받는 일이며 행복한 일입니다. 하지만 임신이 쉽게 되지 않거나 유산으로 인해 임신이 되지 않을 경우 근심은 깊어질 수 밖에 없는데요. 또한 결혼 연력이 늦어짐에 따라 노산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유전적, 호르몬 이상, 자궁근종 등으로 인해 유산 및 불임을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습관성유산으로 인해 분당임신상담을 받을 수 있는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해당 증상의 완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습관성유산은 임신 20주 전에 3회 이상 연속적으로 유산이 발생하거나 태아 무게가 500g 이하일 때 임신이 중단되는데요. 최근에는 2회 연속으로 발생하는 반복 유산이나 습관성유산으로 보고 있는 경우가 증가를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습관성유산은 일반적인 유산의 동일한 진행과정을 겪게 됩니다. 습관성유산은 질 출혈이나 하복 통증이 모두 나타나거나 한 가지 증상만 발생하다가 유산을 하기 전 나머지 증상이 보인다면 습관성유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습관성유산의 원인으로는 유전적, 면역학적, 질병 등 다양한 요인이 존재하지만 정확한 원인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한의원에 내원하여 몸의 전반적인 상태를 우선적으로 파악을 하고 반복되는 유산을 막을 수 있는 방편을 모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본 습관성유산 원인은 3가지로 보고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가진 생식에너지가 부족한 경우, 정신적인 기력이 약해진 경우, 어혈습담으로 인한 혈액순환장애로 발생하는 것으로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선천적으로 가진 생식에너지가 부족한 경우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식능력이 떨어지게 되는 데 이는 신장이 약해짐에 따라 유산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당증상과 동반해 빈뇨, 야간뇨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어 전신적인 기력이 약해진 경우는 임신유지가 어려워 화학적 유산, 하혈 등이 발생하며 주로 스트레스, 과로 등이 원인이 되어 유산이 발생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체내에 어혈습담으로 혈자리가 막혀 순조롭게 대사활동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 해당이 됩니다.


습관성유산은 우선적으로 개인의 노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요. 개인적 노력으로 습관성유산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충분하게 건강이 회복된 후 재임신 시도를 최소 3개월 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음식 섭취나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합니다. 유산 후 몸 관리에 좋은 음식으로는 미역, 호두, 양파 등이 있습니다. 특히 미역은 산후조리의 대표음식으로 인식되고 있는데요. 이는 피를 맑게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개인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유산을 하게 되어 몸이 쇠약해지게 되었을 경우 기력을 회복할 보약을 섭취하여 몸을 보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에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분당임신상담을 진행해 체질에 맞는 명확한 진단을 받아 해당 질환의 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당임신상담을 통해 환자의 잘못된 식습관 개선과 임신 성공을 위한 솔루션을 병행해 임신을 할 수 있는 건강한 몸으로 만든 뒤 어혈 제거와 유산 방지를 위한 한약재를 처방하여 자궁내막 회복 등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습관성유산으로 분당임신상담이 필요하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을 찾아 임신이라는 큰 축복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