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분당비염상담 잘하는 곳

by 본디올한의원 2018. 2. 8.

분당비염상담 잘하는 곳



춥고 건조한 날씨가 반복되면서 코를 훌쩍이거나 재채기를 하는 사람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이를 흔히 감기로 착각을 하기 쉽지만 알레르기비염일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분당비염상담을 잘하는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알레르기비염에 대한 증상과 완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알레르기비염이란 재채기를 연속적으로 하거나 맑은 콧물이 계속 흘러내리는 등 코막힘,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일종의 면역질환입니다. 이는 코가 막혀 숨쉬기가 불편하고, 머리가 맑지 못해 답답한 느낌 등이 들기도 하여 기억력 저하, 수면 장애, 집중력 감소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축농증,중이염과 같은 합병증을 야기 할 수 있어 분당비염상담을 통해 초기부터 관리에 힘쓰는 것이 좋은데요.



알레르기비염을 일으키는 원인으로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유전적 요인으로는 부모 양쪽 모두 질환이 있는 경우와 한 명에게 질환이 있을 경우 유전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어 환경적인 요인으로는 곰팡이, 집 먼지 진드기, 꽃가루, 동물 털, 건조한 대기 등 다양합니다.



이러한 알레르기비염 증상을 완화하려면 개개인의 생활관리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평소에 규칙적인 식사와 수면을 통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야 하며 운동 부족으로 인해 근력이 너무 약해지면 안되기 때문에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실내 온도 및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 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실내가 건조하면 코막힘 등이 악화되므로 가습기 사용, 환기 등을 하는 것이 알레르기비염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개인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해당 증상이 완화되지 않을 경우에는 분당비염상담을 통한 한의원에서 체질에 맞는 명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더불어 비염을 완화하기 위해 수술로써 이를 완화하는 경우도 있지만 재발이 높아 근원을 제거하는 데 초점을 두어야 합니다.

한의학적 관점에서 보았을 때 알레르기비염은 신체가 허약해지고 면역기능이 떨어져 발생합니다. 또한 면역 기능이 떨어짐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몸 속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분당비염상담을 통해 알레르기비염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체질에 맞는 한약재를 처방해 약해진 면역력을 회복하는데 중점을 두어 근원을 제거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어혈제거를 통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순환 개선을 통해 면역력을 올려 건강한 체질이 되도록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만약 알레르기비염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과 분당비염상상담을 진행하여 몸에 맞는 적절한 처방으로 해당 증상의 완화를 꾀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