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탈성구순염 한방요법으로



사람의 입술은 다른 신체부위보다 계절이 바뀌는 것에 민감한데요. 요즘처럼 춥거나 건조한 날씨에 입술이 바짝 마르는 경우가 많아 박탈성구순염이 발병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박탈성구순염에 관한 증상과 완화 방법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박탈성구순염이란 각질이 들뜨면서 입술이 갈라지면서 피가 나는 증상이 반복되는 것을 말하며 입술에 노란 도포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와 같이 박탈성구순염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아직 명확하지는 않지만 대체로 계절적인 원인이나 입술에 대한 반복적인 자극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아토피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 등의 염증성 피부 질환 등의 합병증으로 발병하기도 합니다. 더 나아가 해당 증상이 심해질 경우에는 미용상의 문제로 우울증, 대인기피증 등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박탈성구순염은 낮은 기온으로 인해 피부가 경직되어 혈액순환이 급격하게 떨어질 때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는 쉽게 나을 수 있는 편이지만 재발하기 쉽기 때문에 예방과 관리에 힘을 써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계속 될 경우 한의원에 내원하여 초기부터 명확한 진단을 받아 해당 증상의 원인을 찾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데요.



한의학적인 관점으로 보았을 때 박탈성구순염은 피부나 신체 내부에 면역조절력이 이상이 올 경우, 환경적 요인으로 인한 접촉성, 과도한 스트레스, 영양 과잉 및 부족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려면 개개인의 관리도 필요합니다. 입술 보호를 위해 립밤 등을 충분히 발라주거나 입술에 침을 바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 세면 시에 입술 각질을 뜨거운 물에 불려 무리하게 떼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 사용 등을 자제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개개인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해당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여 근본적인 원인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하여 명확한 진찰 후 체질에 맞는 한약재를 처방하여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있으며 한약재와 더불어 외용한약을 통해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침과. 약침 등을 통해 피부 재생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만약 박탈성구순염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명확한 진단을 토대로 해당 증상에 대한 완화책을 찾으시길 권장합니다.



Posted by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