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안과질환/비문증

비문증증상 한방요법으로 근본을

by 본디올한의원 2018. 2. 23.

비문증증상 한방요법으로 근본을



눈앞에 무언가 낀 것처럼 눈 앞에서 아른거리면 신경이 안 쓰일 수 가 없는데요. 눈을 비비거나 세수를 하였는데도 사라지지 않고 작은 물체가 떠다니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비문증을 의심해보아야 하는데요. 비문증이란 눈 앞에 먼지, 벌레 등과 같은 이물질이 떠다니는 것을 말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비문증으로 인해 병원을 찾는 환자가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특히 40대에서 자주 발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문증이 발병하게 되는 원인은 따로 없습니다. 자연적으로 발생하게 되며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다고 보고 있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유리체 액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유리체 액화 현상이란 젤리 모양이었던 유리체가 대부분의 액체로 변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발생하는 경우가 증가하는 추세여서 노화가 원인이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으며, 큰 원인으로는 눈의 혹사로 볼 수 있는데요. 심한 근시, 과로 등의 경우에도 발병할 수 있습니다.



비문증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났다가 자연적으로 소멸되기도 하지만 방치할 경우 증상이 반복되면서 굳어져 시야를 방해하기도 하는데요. 비문증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이 노화 때문인지 아니면 다른 질병 때문에 발병하는 것을 스스로 진단할 방법은 없지만 한의원에 내원하여 상담을 통해 해당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비문증의 발생 원인을 신장에 열이 몰렸거나 허약해 졌을 때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머리와 눈에 열이 몰려 상체에 기순환을 방해하는 것으로 진단하기도 합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비문증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먼저 어혈 제거를 통해 눈과 머리에 몰린 열을 내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체질에 맞는 한약재를 처방하여 내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침, 약침, 뜸 등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비문증으로 고민을 갖고 계신 분들은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상담을 통해 한방요법으로 해당 증상의 완화를 꾀하시고, 촉촉하고 건강한 눈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