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안과질환/유루증

수내동한의원 유루증 한방요법에서

by 본디올한의원 2018. 2. 28.

수내동한의원 유루증 한방요법에서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봄 바람이 불어 오지만 아직도 날씨는 제법 쌀쌀한데요. 이러한 바람으로 인해 이유 없이 눈물을 흘리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해당 증상이 지속 된다면 유루증을 의심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수내동한의원에서 진단을 받을 수 있는 유루증에 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눈물이 넘쳐 흘러서 눈 밑이 젖어 있는 상태를 유루증이라고 말하는데요. 흔히 눈물흘림증 이라고도 말합니다. 이는 세균이 성장하기에 좋은 조건이 형성되어 쉰내가 나기도 합니다. 만약 이를 방치하게 되면 눈가가 벌겋게 짓무르는 눈가피부염, 누낭염으로도 악화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이 유루증의 원인으로는 감염, 알레르기, 이물질 등으로 인해 눈물 배액로의 형성부진 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안구 건조를 들 수 있습니다. 건조한 안구를 촉촉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눈물샘에서 필요 이상으로 눈물을 만들어 내면서 눈물이 나기 때문인데요.





한가지 또는 그 이상의 원인이 결합하여 유루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수내동한의원에서 명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또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유루증은 주로 50대에 발병하고 있다는 추세이며, 특히 남성보단 여성에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만약 유루증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유 없이 눈물이 자주 흘러 대인 관계에서 오해를 사기도 합니다. 또 눈에 눈물이 항상 고여있기 때문에 시력이 나빠지거나 사물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아 운전하는 데에 불편함 등을 겪을 수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눈 질환이 간, 신장 등과 밀접한 관계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 본디올분당한의원은 유루증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체질에 맞는 한약재를 처방하여 쇠약해진 간,신장 등에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주고 있습니다.또한 눈 주변에 기혈순환 개선을 위해 침, 약침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유루증으로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수내동한의원인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해당 증상에 대한 명확한 처방을 토대로 한 한방요법과 함께 촉촉한 눈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