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성장장애

분당성장장애 본디올분당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8. 3. 22.


분당성장장애 본디올분당한의원




성장을 방해하는 것을 성장장애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성장장애는 알레르기 질환, 아토피, 식욕부진, 식은 땀, 야뇨, 변비, 설사, 불면, 비만, 비염, 척추측만증 및 기타 만성질환 등에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들에 의한 성장장애를 막기 위해 아이에 따라 성장 단계별로 검진 및 진료가 필요한데요. 분당성장장애로 알려진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체질에 따라 맞춤진료를 하고 있는데요. 성장 단계별 진료 과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성장단계는 총 네 가지로 나눕니다. 첫 번째로 일 차급 성장기인데요. 이때는 출생 후 만 2세까지 신장이 평균적으로 2배 정도로 급성장을 하는 시기입니다. 두 번째는 1차 완만성장기라고 하는데요. 보통 만 2세 이후부터 사춘기 직전까지 매년 5~6cm정도 완만하게 성장하는 시기를 말합니다.





1차완만 성장기에 나타날 수 있는 성장장애는 비염, 변비, 불면, 식욕부진, 아토피 등과 같은 증상이 있으니 발병 시 분당성장장애로 알려진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진료 받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차급 성장기는 사춘기 시작 후 약 2년까지 급성장하는 시기인데요. 이때는 최고 15~20cm성장하고 사춘기가 끝나면 최종성인 신장의 7%이상이 성장하므로 위 성장기가 오기 전 진료 받아야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2차완만 성장기입니다. 사춘기 2년 후로부터 4~5년까지의 완만 성장기로서 최종 성인 신장의 완성기인데요. 80~90%정도 된 경우 많이 자라진 않고 2~3cm 정도 큽니다.


한의학에서는 뼈의 성장은 신장이 기육의 성장은 비장이 관여한다고 보며 여기서 신장의 기능은 유전에 의한 것이지만 비장의 기능은 후천적인 요소와 관련이 있다고 봅니다.





이에 형상적으로 소아의 생김새를 살펴 그에 따른 성장장애에 대해 대비하고 예방해나가야 합니다. 따라서 분당성장장애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아이의 형상 체질을 정확히 파악해 인체의 생장발육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맞춤 진료를 통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분당성장장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진료 받으시기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