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장애의 원인 식욕부진_수내성장치료한의원

 

 

[성장장애의 원인 식욕부진]

 

수내성장치료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

 

 

안녕하세요. 수내성장치료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입니다.

최근 키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장이라는 것 자체가 오랜 시간에 걸쳐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장기간의 치료 및 관리가 필요하며, 그 효과를 판정하는데 있어서도 주기적인 관찰 및 검사가 요구됩니다.

 

이번시간은 성장장애의 여러 가지 원인 중 식욕부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리가 약하고 먹는게 부실해요

 

다섯 살짜리 사내아이가 엄마 손을 꼭 붙잡고 들어왔습니다.

 

"뭐든 먹는 게 아주 부실하고 다리가 약해요. 감기에 걸리면 몇 주씩 가구요. 또 감기에 걸렸다 하면 코가 부어 오르기도 해요"

 

아이는 나이에 비해 그리 큰 편이 아니었는데 엄마 말에 의하면 네 살 이후로 체중이 계속 똑같다고 했습니다. 또 먹는 것도 신통찮고 다리 아프다는 소리를 자주 한다는 것입니다.

 

 

 

 

형상체질에 따른 맞춤진료

 

아이의 얼굴색이 노란 것과 다리가 아픈 것, 그리고 밥을 잘 안 먹는 것 등을 종합해 보건데 비위의 기능이 좋지 않아 보였습니다. 얼굴색이 노란빛을 띠고 있는 건 비위가 좋지 않다는 표시인데, 이렇게 비위가 좋지 않으면 팔다리에 힘이 없고 약해집니다. 왜냐하면 팔다리를 주관하는 장기가 비위이기 때문입니다.

 

"체질적으로 이 아이는 비위가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밥도 잘 먹지 않고 다리가 약한 거죠. 비위의 기능을 보해주면 키도 크고 튼튼해질 겁니다."

 

"그럼 약에 녹용도 들어가나요?"

 

흔히들 녹용은 모든 체질에 다 좋은 줄 알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녹용을 비롯해 아무리 좋은 약이라 해도 개인의 체질에 맞춰서 써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아이에겐 식욕부진을 치료할 목적으로 '양위진식탕'을 처방했습니다.

 

 

 

 

어느 부모든 아이가 잘 먹지 않고 자꾸 병치레를 하면 그보다 더 큰 걱정은 없을 것입니다. 아이들이 잘 먹지 않는 것에도 원인이 있게 마련이므로 그 원인을 파악해서 치료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한약을 복용하면서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을 멀리하고 체조와 운동까지 병행한다면 효과는 더 좋습니다. 체조와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노폐물 배설을 도와주며, 근력을 강화하고 장부기능도 튼튼히 하는것을 돕게 됩니다.

 

Posted by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