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기 질환/성장장애

청소년ADHD 한방으로

by 본디올한의원 2018. 4. 5.

청소년ADHD 한방으로




성장을 가장 많이 하는 시기는 청소년기인데요. 이런 청소년기에 각 종 질환으로 고통을 겪고 계신다면 성장을 하는데 장애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장 단계를 알고 그에 따른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청소년ADHD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성장기에는 나타날 수 있는 성장 장애의 요인이 되는 증상들도 파악하고 계시는 것이 좋은데요. 우선 성장단계와 성장단계에 따라 올 수 있는 성장 장애 요소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장기는 크게 1차 완만 성장기, 2차급 성장기, 2차 완만 성장기로 구분 지을 수 있습니다. 1차 완만 성장기에는 만 2세 이후부터 사춘기 직전까지를 말하고 매 년 5~6cm 정도 완만하게 성장합니다.





2차급 성장기는 사춘기 시작 후 약 2년까지의 급성장 시기로 1년에 최고 15~20cm까지 성장하기도 합니다. 2차 완만 성장기는 사춘기 2년 후로부터 4~5년까지 성장하는 성인의 최종 완성기입니다. 이때는 많이 성장해야 약 2,3cm에 그칩니다.






이와 같은 성장시기에 양기가 지나치게 성하고 음혈이 상대적으로 부족할 경우에는 청소년 ADHD인 주의력결핍과 불안장애를 나을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 심신을 진정시키고 호를 조절하는 등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청소년ADHD 증상을 명확히 아시는 게 중요한데요. 일반적으로 아이의 평소에 행동이 느리고 몸이 무거워집니다. 또한 수업시간만 되면 졸려서 수업에 집중을 못하기도 하는데요.




한의학 관점으로 보았을 때 이는 인체의 양분인 머리로 양기가 잘 올라가지 못하여 두목불청리 즉 머리와 눈이 맑지 못해 생기는 것입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되면 학습에 지장을 받게 되고 건강에도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요.





이를 완화시키기 위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환자분 개인 체질에 따라 오장육부를 튼튼하게 하고 심신을 안정시키며 뇌척수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드리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오장육부는 몸의 건강과 떼어낼 수 없고 뇌의 발달에도 밀접한 관련을 갖고 있어 환자분들의 청소년ADHD의 증상을 호전시켜 드릴 수 있습니다.


다음 청소년ADHD와 같은 증상을 해소하고 싶으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