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이 심할때 한방진료로





여성들은 주기적으로 생리가 시작됩니다. 이때 각종 증상을 호소하기도 하는데요. 특히 생리기간 동안 느끼는 생리통은 여성들의 80%이상이 호소할 정도로 흔한 증상입니다. 하지만 만약 생리통이 심할때라면 이야기가 다른데요. 





생리통이 심한 경우라면 각종 관련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단순히 진통제를 복용하는 정도로 대처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생리통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이란 생리주기 때마다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통증으로서 아랫배와 허리에 경련성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러나 생리통이 심할때에는 오심이나 구토 등 다양한 전신 증상이 따르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생리통이 심할때에는 일상 생활을 하는 것에도 무리가 올 정도로 큰 지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생리통이 심할때 느끼는 이 증상들은 무슨 원인으로 나타나는 걸까요? 두 가지 원인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바로 원발성 생리통입니다. 원발성 생리통은 생식기관 내에 특별한 질환이 없고 단순하게 생리를 시작하는 전이나 직후에 발생하는 것으로 48시간 내지는 72시간 정도 지속되는 현상을 보입니다. 


만약 이러한 경우라면 간단하게 일상 생활에서 배를 따뜻하게 해주거나 휴식을 취해주는 것으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통증을 참지 못할 경우라면 진단을 통해 적절한 진료 받아보는 것이 생리주기 시 나타나는 생리통 완화에 좋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원인인 속발성 생리통이라면 이야기가 다른데요. 생리통이 심할때의 원인이 속발성 생리통인 것은 자궁내막증이나 자궁선근종 등과 같은 관련 질환으로 인해 유발되는 통증이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러한 경우라면 적절한 처방을 통해 진료 받아야 합니다. 





저희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생리통이 심할때의 각종 증상의 완화를 위해 침이나 뜸, 탕약 처방 등 각 증상과 환자 체질에 맞는 한방진료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만약 계속해서 극심한 생리통을 호소하거나 생리가 끝난 이후에도 통증이 계속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자세한 진료를 통해 맞춤 진료 받아보시고, 건강한 일상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