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여성질환한의원 생리통 자궁건강




여성의 건강을 이야기할 때 한 달에 한번 하는 생리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만큼 생리통은 여성 일상에 있어 흔한 대화주제가 되기 마련이며, 자궁건강의 신호등이 되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화를 하다 보면 주위에 많은 여성분들은 생리통을 겪고 있는데요.


생리통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방치하기 보다는 원인을 밝히고 바라 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분당여성질환한의원과 함께 생리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월경 때마다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통증을 생리통이라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아랫배와 허리에 경련성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통증은 자궁내막에서 분비되는 프로스타글란딘이 과도하게 분비량이 많아지게 되면서 자궁 수축이 되어 심하게 됩니다.


생리통은 원발성과 속발성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일차성 생리통이라고 불리우는 원발성생리통은 기질적인 병변이 없이 발생하는 생리통으로 10대 청소년 생리통은 대부분 여기에 속합니다. 반대로 이차성생리통이라고도 불리 우는 속발성생리통은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등의 자궁질환을 이유로 발생하는 생리통이기 때문에 평소 생리통을 관찰하여 예방해야 합니다. 





임신과 출산을 거치고 나면 많은 여성들은 생리통이 사라지거나 이전에 비해 증상이 약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임신과 출산을 겪지 않더라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완화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분당여성질환한의원에서는 나이가 들수록 심해진 다면 속발성 생리통을 의심해야 한다 말씀 드립니다.





분당여성질환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증상의 개인차는 매우 큰데요. 생리통은 적절한 건강관리를 통해서 완화 또는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여자니까 당연히 겪어야 하는 고통이라고 생각하고 방치하기 보다는 빠른 시일 내에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학업이나 직장생활에 지장을 초래하기도 하고, 외출이 불가능할 정도로 심한 상황이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피임약이나 진통제는 생리통을 일시적으로 억제해주지만, 복용하지 않으면 다시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자주 복용하면 내성이 생길 수 있는데요. 


저희 분당여성질환한의원에서는 생리통 발생 원인인 어혈을 풀어주어 자구 내 기혈 순환을 촉진시켜 원활하게 배출 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생리통도 줄어들 수 있게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자궁 경락을 자극하는 침, 몸을 따듯하게 하는 한약 등을 병행해서 진행합니다.





세상에 당연한 것은 없듯이 생리통도 그러합니다. 자궁이나 우리 몸 어딘가 문제가 있다는 이상신호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검사를 하고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통을 오랜 시간 방치하면 생리불순, 자궁질환, 난임, 불임 등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분당여성질환한의원에서 초기에 바로 잡길 바랍니다.


이상 분당여성질환한의원과 함께 생리통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한 달에 한번 나타나는 생리통 통증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으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