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 증후군 해독요법





직장인의 경우 주말에 하루 종일 집에서 잠만 자고 충분히 쉬어도 피로회복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요. 피로감은 가벼운 질환부터 암 같은 중한 질환까지 여러 질환에서 볼 수 있는 하나의 증상입니다. 며칠 동안 잠을 잘 못 자고 과로를 하는 경우 대부분 피로함을 느낄 수 있으며, 휴식을 취하면 괜찮아 지는데요.


반면, 휴식을 아무리 취해도 좋아지지 않고 피로함이 오랜 시간 지속된다면 만성피로 증후군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만성피로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에너지가 필요한데요. 6개월 이상 지속되는 피로감과 기억력 감퇴, 수면장애, 집중력저하 등을 동반하는 경우를 만성피로 증후군이라고 정의합니다. 그 외에도 우울함, 체중감소, 손발이 차거나 저린 증상, 어지럼증, 복통, 소화불량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일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일을 하게 되면 몸이 더 피로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을 하는 중간에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면서 휴식을 취하고 업무를 과다하게 몰아서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만성피로 증후군은 우리의 체중과도 관계가 있으며, 과체중인 경우에는 체중관리가 필요한데요. 평소 규칙적인 식사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곡류를 주식으로 하고,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지방이 적은 생선, 순살 고기 위주로 골고루 먹으면서 영양소를 보충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피곤함을 느끼면 자연스럽게 카페인을 섭취하여 이를 극복하려고 하는데요. 카페인이 든 음료수나 가공식품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셔 충분한 수분을 섭취 하는 것이 만성피로증후군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금연은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만성피로 증후군으로 도움을 요청하시는 분들께 해독요법으로 도움 드리고 있는데요. 독소는 체내에서 스스로 생산되며, 배출되지 못하고 몸 안에 쌓이게 되면 꾸준한 독작용을 하면서 오장육부 기능을 저하시켜 다양한 질병을 겪도록 하기 때문에 해독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있어 잠은 낮에 소모한 에너지를 보충해주고 뇌의 균형을 다시 찾게 해주는데요. 그 외에도 신체기능의 회복과 면역력 증강 같은 항상성 유지를 위한 우리 몸의 방어기전이자 생명유지에 필수 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자도 피곤함이 극복되지 않으신다면 만성피로 증후군을 의심해보시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개개인에 맞는 해독요법으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