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방해독요법/피부질환

손가락한포진 가려움 참지말고

by 본디올한의원 2018. 5. 30.

손가락한포진 가려움 참지말고






봄을 지나 초여름이 시작되면서 무더운 여름이 한층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많은 땀을 흘리게 되고 습한 더위가 지속되기 때문에 피부 질환을 가진 분들에겐 적신호가 찾아오는 계절입니다. 특히 습진성 피부질환인 손가락한포진 가려움으로 참을 수 없는 고통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같은 손가락한포진 가려움을 호소하는 피부 질환이라면 회복에 큰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피부 질환의 경우 언제 또 다시 재발할지 모를뿐더러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손가락한포진 가려움을 느끼고 있는 분들이 있을 텐데, 오늘은 본원과 함께 한포진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포진이라는 것은 덥고 습한 여름철에 자주 걸리는 피부 질환입니다. 이는 처음 물집으로 시작해서 극심한 가려움을 보이는데요. 습진인지 무좀인지 건선인지 헷갈리기 쉬운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초기 증상을 보인다 하더라도 판별하기 어려워 그냥 넘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국 점점 심해지는 가려움을 참지 못해 뒤늦게 방문해주는 분들도 종종 있는데요. 





이렇게 고통을 주는 손가락한포진 가려움의 발생 원인은 무엇일까요? 본원에서는 명확히 밝혀진 바 없지만, 사계절 가운데 여름철에 더욱 뚜렷한 양상을 보이는 것에 대해 땀이 원인이라고 봅니다. 또한 피부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성분들이 들어간 화장품이나 약품 등으로 인해서도 발병할 수 있는데요. 





처음 증상이 시작되면 수포가 생기면서 해당 부위에 진물이 나게 되는데, 하얗게 각질이 끼기도 합니다. 이 수포의 크기는 작지만 증상이 악화되면서 퍼지기 시작하는데요. 그러다 수포가 터지면서 통증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극심한 가려움을 느낄 수 있는데, 이는 피부가 건조하기 때문인데요. 각질이 낄 정도로 발생 부위는 건조함을 느끼게 되면서 가려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면서 한포진을 앓고 있는 분들의 걱정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일 텐데요. 본원에서는 손가락한포진 가려움 증상으로 고통 받는 분들에게 열의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내상 열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으로 진단하여 위열을 다스리는 한방진료를 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평소 손가락한포진을 앓고 있다면 계절 또는 컨디션에 따라서 상태의 정도가 달라질 수 있기에 일상 생활 속에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말씀 드리는데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물질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씻은 후에는 물기를 꼼꼼하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으며, 보습제를 항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 적당한 운동을 통해 원활한 기혈 순환을 이룬다면 평소 재발이 쉬운 한포진 재발 예방에도 좋은데요. 쉽게 재발할 수 있는 피부 질환은 일상 생활 습관의 개선과 함께 꾸준하고 적극적인 진료가 바람직합니다. 그러므로 본디올분당한의원의 도움이 필요한 피부 질환 증상이라면 내원하셔서 진료 받을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