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염/축농증 클리닉

코가 자주 막히는 아이 이유 비염?

by 본디올한의원 2018. 6. 21.

코가 자주 막히는 아이 이유 비염?





유치원이나 학교를 다녀오면 코를 훌쩍거리거나 코딱지를 파느라 정신 없는 아이들이 있어요. 항상 콧물이 줄줄 나오고 병원을 다니면 괜찮다가 다시 코가 막히는 증상이 반복되는데요. 아이의 콧물 증상이 반복될 경우 감기와 비염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어요! 


감기와 비염은 다른 질병이기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생활 관리가 필요하지요. 오늘은 저희 한의원과 함께 감기와 코가 자주 막히는 아이 비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감기는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며, 코 증상 이외에 다른 증상이 함께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열이 오르거나 몸살 기운이 오거나 기침 등의 전신 증상이 동반되기도 해요. 뿐만 아니라 1주일 내외로 증상이 나타났다 사라지는 경우가 많고 증상 정도가 심하다가 점차 나아질 수 있어요. 





코가 자주 막히는 아이 비염이라면 코 감기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는 것이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만성비염은 대부분 알레르기성인데 재채기, 기침, 콧물이 계속 반복하게 되요. 기침과 코 증상은 자려고 누웠을 때나 아침에 일어날 때 심해지는 특징이 있어요! 





우리 몸의 과잉 면역반응으로 발생하기에 재발이 아주 흔하게 나타나는 것이 비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코가 자주 막히는 아이 비염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관리가 필요해요. 아이의 콧속 노폐물을 쉽게 제거해주며, 점막의 염증까지 가라앉게 해줄 필요가 있어요.





또한, 비염으로 콧속이 부어 아이가 잠들기 힘들어 할 때 사용하는 것도 좋은데요. 콧물, 기침 등의 증상에는 한방차도 도움이 되며, 면역력과 관련 있는 혈 자리를 꾸준히 자극해주는 침 요법을 병행할수록 코가 자주 막히는 아이 비염을 조금 더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할 수 있어요! 


아이가 비염 때문에 고생하고 있다면 집안 청소를 자주 해주는 것도 중요한데요. 애완동물을 키우는 것이나 먼지가 많은 카펫, 천으로 인테리어를 하는 것도 삼가 해야 해요. 또한,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되도록 외출을 삼가고 외출을 할 경우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하는 습관을 지켜야 해요!





코가 자주 막히는 아이 비염은 폐와 신장에 열이 많은 경우와 폐가 찬 경우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간혹 감기라고 생각하고 감기약만 복용 하는 경우가 있어요. 오랜 시간 코감기 증상이 반복된다면 비염을 의심해보고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도움 받으시는 건 어떠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