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술병

숙취해소법 속울렁거림 지속되면

by 본디올한의원 2018. 7. 5.

숙취해소법 속울렁거림 지속되면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술 좋아하시나요? 요즘은 사회생활을 하려면 한 두 잔은 마실 줄 알아야 한다는 말이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사람을 사귀면서 기분을 내려고 음주를 하곤 하죠. 


사회생활을 하다가도 회식이나 미팅 등을 통해 때때로 술을 마시기도 하는데요. 술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 술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어요. 과하게 마시면 몸에 해롭기 때문에 자신의 주량을 정확하게 알고 적당히 마실 줄 알아야 해요. 





C씨는 숙취해소법을 알기 위해 본원에 내원하셨어요. 영업직에 종사하는 C씨는 업체 미팅으로 인해 술자리가많다고 해요! 어느 순간부터 술을 마신 다음 날 속울렁거림이 심해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인터넷에 나오는 다양한 숙취해소법을 따라 해 봤지만, 별 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평소 음주량을 줄이는 것이 가장 좋지만, 다양한 이유로 인해 그러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요. 숙취해소법 관련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는 경우도 그 때문인데요. 사람마다 개인의 차이가 있지만 알코올이 몸에 미치는 영향은 적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음주를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할 수 없다면 조금 더 편안한 몸을 위해 노력을 하는 것도 중요해요.





알코올 해독을 위해 작용하는 신체의 능력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는데요. 체질에 따라서도 다를 수 있는 것을 아셔야 해요. 술을 마시게 되면 알코올로 인해 신체가 다양한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적절한 음주를 넘어서게 되면 문제가 될 수가 있어요. 


지나치게 많이 마시면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게 되거나 아무 곳에서나 잠이 들기도 하는데요. 알코올을 해독해주는 역할을 하는 간 등의 역할도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어요. 대부분 자신의 적정량 보다 과하게 마시거나 분해를 하는 역할을 제대로 못하기 때문에 속울렁거림이 사라지지 않고 지속해서 나타나게 되는데요. 


매번 과하게 마시다 보면 알코올성 치매 등으로 스스로 제어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어요. 





공복 상태로 음주를 하는 것 보다는 든든하게 식사를 먼저 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우유나 숙취 음료 등으로 위 벽을 보호하는 것이 좋은데요. 자신의 주량보다 많이 마셔야 한다면 틈틈이 물을 많이 마셔 체내 알코올이 희석되어 흡수율을 떨어뜨려 주는 것이 좋아요. 


자극적인 안주보다는 부드러운 안주 위주로 섭취하고, 많은 대화를 통해 알코올이 날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되요!





숙취해소법은 또한 자신의 건강 상태가 중요한데요. 특히나 간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이 잦은 음주로 인해 알코올 분해가 되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 알코올이 잘 해소되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해요. 


많은 음주를 하지 않은 날에도 매번 속울렁거림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본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아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가 궁합이 맞지 않는 방법을 사용하고 별다른 회복을 보이지 않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정확히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본원에서는 과도한 음주로 인해 피로가 쌓인 장기나 몸을 회복할 수 있는 맞춤형 도움을 드리는데요. 몸의 기운을 제대로 잡을 수 있는 한방요법과 체질에 맞는 한약 처방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사람마다 건강 상태나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숙취가 생기는 것도 이를 해소 하는 것도 다를 수 있어요. 적절한 음주를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적절하게 풀 수 있는 방법을 아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에요.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 받아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