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사고후유증

자동차사고후메스꺼움 초기에!

by 본디올한의원 2018. 8. 19.

자동차사고후메스꺼움 초기에!



TV프로그램에서 블랙박스를 보여주며 운전에 대한 경각심이 없을 때, 안전운전을 하지 않았을 때 언제 어디서 어떤 사고가 날지 모른다는 것을 알려주는데요. 대형사고에 대해 무서움을 갖고 안전운전을 하지만 자신이 조심하더라도 사고가 날 수 있어요. 


그런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것, 큰 사고가 어떤 경우에 나는 지는 많이 알고 있지만 교통사고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후-유-증은 많이 모르는 경우도 있어요. 특히 경미한 사고의 경우나 외상이 나타나지 않은 사고의 경우에는 심각하게 여기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본원에 내원한 권모씨는 얼마 전 친구를 만나러 약속 장소로 향하는 도중에 사고가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처음 가보는 동네였기 때문에 네비게이션을 보면서 가고 있었다고 해요. 


길을 찾느라 운전에 집중을 하지 못해 신호 대기 중이던 앞 차량에 부딪힌 것인데요. 갑작스럽게 일어난 사고라 권모씨는 무척 놀랐다고 하더라구요. 다행히 천천히 길을 찾는 중이었기 때문에 아주 살짝 부딪혔다고 하는데요. 


권모씨 차량 앞 범퍼가 조금 망가지긴 했지만 별 다르게 다친 곳은 없었다고 하더라구요. 





보험을 불러 사고 처리를 하고 기다리는 친구를 만나러 갔다고 하는데요.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하루를 보내고 집으로 돌아온 권모씨는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에 시달렸다고 하는데요. 


자주 두통에 시달렸던 탓에 별 다른 이상을 느끼지 못했다고 해요. 진통제를 복용한 뒤 잠을 자고 있어난 권모씨는 평소와 같이 회사에 출근을 했다고 하는데요. 시간차를 두고 두통이 반복적으로 나타나 이상을 느꼈다고 하더라구요. 


점심 시간이 지날 때쯤엔 속이 울렁거리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몸에 이상이 발생했음을 인지하고 본원에 내원했다고 해요.





자동차사고후메스꺼움 증/상이나 두통, 뻐근함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증-상을 제 때 발견하지 못할 수 있고 정신적인 충격이 있어서 정확하게 인지를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을 수 있어요. 


사고가 나타나기 전에 없었던 증/상이 갑자기 나타나게 발생하거나, 평소보다 심하게 나타난다면 빠르게 내원하여 도움 받는 것이 좋아요. 몸 이곳 저곳에 부딪히거나 앞뒤로 흔들리면서 충격을 받게 되는데요. 이때 신경이나 근육이 다치기 쉬워요. 


자동차사고후메스꺼움 증상도 이런 충격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 머리 부위가 뒤흔들리면서 두통과 함께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에 하나에요. 





상대적으로 가벼운 머리가 앞, 뒤로 흔들리면서 경추 주변 근육과 인대가 경직되게 되고 이로 인해 주변 신경과 혈관이 손상을 입어 다양한 증세가 발생할 수 있어요. 본원에서는 이런 자동차사고후메스꺼움과 같은 후/유/증이 나타나는 원인을 사고 시 받은 충격으로 인해 몸 속에서 어-혈이 생성 됐기 때문으로 보는데요. 


이 어’혈이 몸에 자리 잡게 되면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외상으로 나타나지 않은 증-상이고, MRI나 X-ray를 통해서도 잘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발견이 어려울 수 있어요.





자동차사고후메스꺼움 등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증세로 인해 고통을 받더라도 처음에는 별일 아니라고 생각해서 내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오래 방치하면 만성화 되어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어요.


본원에서는 침/구/요/법 및 한약 등을 사용하여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개선 해 주는데요. 근본원인을 해결 해 주어야 후/유/증이 쉽게 재발되지 않아요. 





많은 분들이 경미한 사고라고 해서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고, 증상에 대한 경각심도 낮기 때문에 병을 키우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요. 생명에 지장을 주는 것들은 아니지만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내원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이와 같은 증세로 불편을 겪고 있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