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남성피로증후군

혓바닥 구내염 피로함의 상징

by 본디올한의원 2018. 10. 5.

혓바닥 구내염 피로함의 상징





많은 분들이 피로가 풀리지 않고 때론 시간을 내어 쉬지도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해요. 피로는 다양한 증상을 불러오기도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피로함의 상징으로 아는 혓바닥 구내염 또한 그런 원인으로 생기기도 해요. 


하지만 단지 피로 때문이 아니라 다른 원인으로도 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간이 지나면 낫겠지 생각하고 내버려 두거나 약처방을 받고 낫기를 기다리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혓바닥 내에 생기는 구내염은 심각한 고통은 아니지만 음식을 먹을 때나 말을 할 때 신경을 쓰이게 만드는 증상인데요. 증상이 사라졌다가 나타나기를 반복하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감염으로 나타나는 염증으로 볼 수 있는데요. 단지 피로함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라 원인 중에 하나로 볼 수 있는 것 이에요.


혓바닥 내에 생기는 구내염으로 몸 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는데요. 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피로가 주된 원인이 아니라 그로 인해 몸이 약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이에요. 


이 증상이 나타난다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고 건강상태가 악화 됐다는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피로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던가 그 외의 다른 증상이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ㄱ씨는 이 같은 구내염으로 인해 늘 피로함을 느껴왔다고 호소했는데요. 이에 대해 상담을 받아 보고자 본원에 내원해 주셨어요. 당시 ㄱ씨는 업무량이 지나칠 정도로 많았다고 해요. 늘 10시가 넘어서 퇴근해야만 했고, 이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았다고 하는데요. 


집에 도착하면 늘 12시가 다되거나 새벽녘이었기에 평일에 잠을 못 자는 것은 물론 업무에 시달리면서 피로감을 느낄 수 밖에 없었던 것이죠. 그러던 어느 날 ㄱ씨는 점심 밥을 먹던 중 혓바닥애 이상한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고 해요. 


이 때문에 먹을 때 큰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었고 이후부터는 더욱 극심한 피로감에 시달렸다고 하더라구요. 장기간 계속되는 증상에 놀란 ㄱ씨는 본원에 내원해 주시면서 왜 그러는지 이유를 물어보셨는데요. 





혓바닥 구내염은 단순히 자극적인 음식을 먹거나 혀를 잘 못 씹어서 세균 감염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증상이 쉽게 생긴다면 그만큼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상태라고 볼 수 있어요. 시중에 판매되는 연고를 바르거나 자연치유를 기다리면 낫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장기간 계속되거나 너무 자주 증상이 나타난다면 내원하는 것이 좋아요.


환경적으로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많이 나타나는데요. 영양이 제대로 섭취되지 않으면 몸이 불균형이 되어 더욱 쉽게 혓바닥 내에 구내염이 생길 수 있고 잘 낫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아요.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적절한 휴식 만으로도 몸이 제 상태로 돌아오는 경우도 많은 만큼 스트레스 요인을 줄이고 피로를 제대로 풀어주는 것이 좋아요. 만성피로나 이미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라면 자연치유가 어렵기 때문에 내원해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혓바닥 구내염에 대해 심각할 수 있다고 보는데요. 입이나 혀의 상태는 몸을 비추는 거울이라고도 할 수 있는 만큼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혀에 구내염이 자주 발생하는 부위나 상태에 따라 몸의 이상을 볼 수 있는 만큼 증상이 나타나는 것 만으로도 다른 질환이나 몸 속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어요. 





사실 아무렇지 않게 여길 수 있는 증상이기도 하지만, 쉽게 봤다 결국 증상이 더욱 악화되거나 장기간 계속되면서 불편함을 느끼게 될 수 있어요. 따라서 지속되는 구내염이라면 가볍게 보지 마시고 조속히 내원하셔서 꼼꼼한 진찰 받아 보는 것이 필요해요. 


본원에서는 혓바닥 구내염의 원인을 파악한 후 떨어진 면역력을 끌어 올리고 증상이 나타난 주요 원인으로 생각되는 몸속의 이상 증상을 찾아내 함께 회복을 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평소에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구내염이 잘 생기는 타입이라면 몸의 이상 증상이 없는지 꼭 내원해서 검진을 받아 보시기 바래요.




댓글